그림으로 배우는 양자 컴퓨터 그림으로 배우는 시리즈
미나토 유이치로 지음, 이승훈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양자 컴퓨터를 알고 싶은데 너무 복잡하게 말고, 간단하게 쉽게 정리 후딱 훑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 보면 좋을 책입니다.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전에 보기에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이 책은 나름 귀엽고, 간단하고 깔끔하게 그려줘서 컴맹인 저도 어렴풋이 이해될 거 같은 수준으로 써줬어요.

파이선으로 접해볼 수 있는 방법도 아주 구체적이고, 잘 보이게 그림 보여줘서 관심있는 분들은 바로 따라할 수도 있게 만들어줬구요. 

기존 컴퓨터와의 비교를 위해서 기존 컴퓨터 구조와 원리도 알려줘서 저 같이 프로그래밍 초보자입장에서도 좋더라구요.

선생님이 말씀 하신 내용 그림으로 그려져 있고, 

컴퓨터 관심 있고 좀 아시는 분들은 이 책 보면 양자컴퓨터 원리와 구조 그리고 맛보기도 해볼 수 있는 잘 만들어진 책이라고 봐요.

또한, 대기업 데이터 다루는 기획쪽 분들도 이 책 보고 양자컴퓨터 접근방식과 기업에서 걱정하는 부분들 알아서 써 있습니다.

보수적으로 알려줘요.

양자컴퓨터를 배우려는 사람, 원리, 구조, 맛보기 설치방법, 공부방법, 접목하려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양자 컴퓨터 다루는 사람 구인, 구직 등 여러가지를 오바 없이 깔끔하게 보여주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더 좋은건 사이즈가 손으로 들고 쇼파에 누워서 보기에 적당한 사이즈와 무게, 그리고 손이 건조해도 기분나쁘게 손이 잡히지 않는 코팅된 부분 등 목차의 정리도 모든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 정리 잘 되어 있구요. 

제목 아래에 프리뷰로 간단히 정리, 내용도 적당한 길이에 중요한 부분 줄 쳐줘서 그것만 봐도 맛보기로 정리되고, 그림으로 정리해주고, 마지막으로 정리를 다시 만화의 말풍선 방법으로 깔끔하게 차려입은 전문가가 알려주는 방식, 이렇게 글로 적어보니 진짜 잘 기획된 책이에요. 

읽으면서도 책에 공을 많이 들었구나 디자인도 신경썼구나 잘만들었다 했어요.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