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마리 토끼 잡는 초등 어휘 P단계 2 (유아~초1) 세 마리 토끼 잡는 초등 어휘 P단계 2
오수민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들 세토독 좋다고 하니까~~ 
 그리고 세 마리 토끼 독서논술이나 독해는 예비초등단계가 정말 쉽거든요. 그래서 가벼운 마음으로 구입했다가 내용보고 깜짝 놀랬죠 뭐.

 이 많은 양을 어떻게 아이가 흡수하지? 어떻게 가르쳐야하나 솔직히 아이보다 알려줘야하는 엄마가 부담스러워서 책박스에 몇 개월 고이 모셔놨다가 7세 여름방학, 도전해보자! 싶어서 꺼냈습니다. 일단 한자공부 시작한 아이들은 함께 스케줄짜서 풀면 복습이 되니까 더 좋을 것 같아요. 실제 제가 이렇게 풀게하고 있습니다.

 책 한권에 한자와 영단어까지 넣은걸 보면 집필진들이 어떻게든 많이 담으려고 노력한게 느껴집니다. 다만 현실이 미취학 아이들이 이걸 어떻게 이용하게 될 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영어단어장은 아니니까 그냥 한번 흘러가듯이 읽어보고 끝이라서 기억속에 남을것 같진 않아요^^;;

 일단 저희는 마인드맵 어휘로 머릿속에서 한번 뜻을 그려보고 어휘를 설명하는 페이지에서 전부 읽지않고 아이에게 모르는, 궁금한 단어 찍어보라고 한 후 그 부분만 읽어줍니다. 나머지는 엄마가 미리 읽어본 후 짤막하게 지나가는 것이 아이의 세토어 교재 정서에도 좋더라고요.

 이제 반 풀었는데 어서 끝내고 P3권으로 넘어가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