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레인 - 삶의 폭풍우로부터 나를 지키는 힘
알렉산드라 엘르 지음, 이현주 옮김 / 로만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자신을 돌아보고 성찰할 수 있도록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얻은 깨달음과 조언을 담은 에세이다.

미국의 여성 작가인 알렉산드라 엘르는 자신의 파란만장한 삶에서 얻은 깨달음을 글로 나누며 독자들에게 힘과 위로를 전해준다.

순탄하기만 한 인생이 어디 있으랴...인생이라는 길을 가다보면 폭풍우를 만날때도 있고, 햇살이 눈부신 날도 있을 것이다. 작가는 인생에서 눈물을 흘릴 날이 있더라도 그 빗 속에서 춤추는 법을 계속 배워 나가야 한다고 말한다

그 말은 폭풍을 피하는게 아니라 맞서야 한다는 의미이고 그런 가운데 우린 성장하고 경험하며 감사함을 배운다.

회복하는 힘을 통해 우린 치유받고 변화하며 더 나은 모습으로 성장해나간다.

작가는 15가지 조언을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다.

1. 변화할 것

2. 나를 사랑할 것

3. 괴로움을 다독일 것

- 인생에서 고통과 상실은 경험 할 수 밖에 없으니

우리는 역경과 슬픔을 겪는동안 스스로 위로할 수 있는 도구를 갖추는 것은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한다..

괴로움을 받아들이고 다독이는 시간을 가지며 치유를 경험해보자.

살면서 괴로움을 다독이기란 참 쉽지않은 일이다...

하지만 고통을 통해 나를 단단하게 하는 방법을 배우고 스스로 위로 할 수 있는 도구를 갖춘다면 성숙한 나를 만나게 될 것 이다.

4. 시간을 유익하게 보낼 것

5. 스스로를 인정할 것

- 나에게서 시작된 인정은 나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면서 새로운 방식으로 나 자신을 신뢰하게 한다.

내가 온전함을 느끼게 만드는 것은 오직 나만이 할 수 있다...

인정에 대해 생각해볼만하다...나의 삶에서 인정은 어떤 것인지 스스로를 인정하는 방법에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6. 사랑하는 법 배울 것

7. 더 나은 존재로 성장할 것

- 중요하든 사소하든 변화는 쉽게 일어나지 않는다. 우리의 일부를 떨쳐내야한다...

이 일곱번째 조언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나이를 한살 한살 먹을때마다 안전하고 익숙한 것에 늘 갇혀있고 새로운 변화를 두려워하기도 한다. 그래서 변화를 선택하는 건 쉽지않다 하지만 작가의 조언대로 한번 경험하고 나면 나 자신을 더 믿게 되고 변화를 받아들이게 된다. 성장을 위한 고통과 고뇌는 아마 더 나은 존재로 성장할 밑받침이 아닐까싶다..

8. 가족과 가까워질 것

9. 호흡하는 법 배울 것

10. 상처를 마주할 것

11. 내 모습을 지킬 것

12. 비교하지 않을 것

13. 최선을 다할 것

14. 받아들일 것

15. 용서할 것

가는 자신의 인생 경험을 통해 깨달은 것들을 이야기하며 우리에게 생각할 거리를 제공해준다.

시인 마야 안젤루가 "인생이 당신을 위해 만들어진 것처럼 살라"라고 언급한 것처럼 시도하고 실패하고 노력하면서 나 자신을 성장시키는 일을 멈추지 말아야겠다.

나를 발견하는 과정은 불완전한 과정이지만 내 방식대로 새로운 상황에 직면하며 부딪혀봐야겠다.. ....

인생의 힘든 여정속에서 새롭게 시작하기 위해 나의 모든 것을 비울때 그건 내가 무너진 것이 아니라 더 나은 존재로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믿으라는 작가의 말은 큰 위로를 전해준다....

누구에게나 다른 각자만의 폭풍우를 만나는 순간 이 책이 따뜻한 다독임을 줄거라 믿는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