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벨리스크의 문 부서진 대지 3부작
N. K. 제미신 지음, 박슬라 옮김 / 황금가지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벨리스크의 문

N.K.제미신 (지음) | 박슬라 (옮김) | 황금가지 (펴냄)

달이 돌아오고 있다, 나쑨. 오래전에 잃어버린 것, 줄 달린 공처럼 날아가 버렸던 것이 다시 줄을 따라 끌려오고 있지.

하지만 그대로 놔두면 아무 일 없이 지나쳐 멀리 날아가 버릴 거다. 전에도 그랬고, 몇 번이나 그랬지."

​"달을 어떻게 집으로 데려올 수 있는지 말해 줘."

부서진 대지 시리즈의 1편 『다섯번째 계절』이 아직은 뿌옇게.. 걸음을 선명히 할 수 없었던 이야기 였다면, 2편 『오벨리스크의 문』을 통해 그 걸음이 확실해짐을 느낀다. 오로진에게 도움을 받으면서도 왜 인간은 그토록 오로진을 죽여야했는지, 오로진은 왜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살아야했는지 이해하게된다. 그들의 공간에는 달이 존재하지 않는다. 계절이 붕괴되고 사라졌던 달 궤도를 변경하여 달을 데려올 수 있을까.

남편 지자가 데리고 떠난 나쑨을 찾기위해 길을 나섰던 애쑨은 스톤이터 호아와 함께 지하 카스트리마 향에 도착한다. 그곳의 향장은 이카. 애쑨은 이카가 향장으로 있는 카스트리마에서 어린 오로진의 교육자가 된다. 레나니스가 카스트리마에 있는 사람들을 위협하고 그들의 공격으로 사람들이 죽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된 애쑨을 레나니스에 갔다가 조산술을 억제하는 능력의 수호자로부터 공격을 받게된다. 오로진와 수호자의 관계 그리고 달의 존재를 알게된 애쑨.

오로진임을 숨기기위해 딸에게 냉정했던 엄마 애쑨. 나쑨은 그런 엄마보다 아빠를 더 좋아했다. 나를 꼭 닮은 딸의 병을(?)고칠 수 있다 믿었던 지자는 나쑨을 데리고 길을 떠났었다. 목적지를 찾아 가던 중 샤파를 만나게 되고, 나쑨은 따뜻하고 다정한 샤파에게 아버지같은 마음을 느끼게 된다. 샤파를 따라 오로진 아이들과 함께 조산술 훈련을 받게된 나쑨의 능력은 어쩌면 엄마 애쑨보다 강한것이었다.

샤파는 정말 나쑨의 느낌처럼 좋은 수호자일까? 왠지 모를 섬뜩함이 예견된다. 애쑨과 호아 그리고 나쑨과 샤파.

이야기를 읽으면서 애쑨의 능력을 감지했다. 샤파가 바라보는 나쑨의 속마음(?)도 감지했다. 끔찍한 대결이 예상되는것은 왜일까.

한편, 조금씩 돌이 되어가는 알라배스터. 자신의 끝을 감지한 알라배스터는 애쑨에게 아버지 대지와 계절에 관한 진실을 말해준다. 알라배스터는 애쑨에게 말했다. 오벨리스크를 다루는 법을 익히라고.

부서진 대지 시리즈1편 『다섯번째 계절』에 비해 2편 『오벨리스크의 문』은 조금더 역동적이었다. 나쑨의 능력이 얼마나 뛰어난지 샤파가 알아낸것 처럼 독자인 내게도 느껴졌다. 3편 『석조하늘』에서 두 모녀의 재회은 행복할까? 이미 되돌릴 수 없는 능력이 발현된 시점에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된다. 달이 사라진 대륙. 다섯번째 계절의 이야기가 어느새 끝을 향해가는 느낌이다. SF의 재미가 이런거구나.. 느끼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