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묘시월드 도감 1 ㅣ 묘시월드 도감 1
화화 스튜디오 지음 / 화화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MEOSHI WORLD 묘시월드 도감 1
화화 스투디오 (만듬) | 화하 (펴냄)
귀신백과? 귀신사전? 무섭고 싶은데, 귀엽기만한^^. 이것은 앨범인가? 책인가? 눈으로 느끼고 손으로 느끼는 『묘시월드 도감 1』. 고급스럽고 소장각 100%의 예쁜 책이다. 작년에 귀신을 소개하는? 특별한 도서를 만난적이 있는데, 이 책 『묘시월드 도감 1』역시 특별하다. 커버부터 내용물까지 매우 공들여 만든 도서임이 느껴진다. 이 책을 만든 화화스튜디오는 책을 읽기전 요시월드를 소개한다. '묘시월드'란 초자연적인 존재들이 모여 사는 가상의 세계를 말한다. 그 곳엔 누가 사나? 귀신, 요괴, 신수, 신들... 이 책은 이들에 대한 기록을 담아놓았다.
귀신이란??? 죽은 동물이나 사람의 영혼이다. (알고있다고 생각했는데, 책을 보면어, 맞아. 마자?를 반복한 이유는 무엇?) 요괴란??? 인간의 상상을 뛰어넘는 요사스럽고 기괴한 존재. 신수란??? 신성한 짐승을 의미한다. 신이란??? 전지전능한 존재로, 초인간적, 초자연적 위력을 가지고 있다.

늘 써오던 '월/화/슈/목/금/토/일'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는 처음 알게해준 책이다. 12지신이 옥황상제의 명을 받고 땅을 지키기위해 내려왔다고? 역시 처음 알게되었다. 묘신이란???? 12지신에 끼지 못한 13번째 동물인 고양이었다. 재미로 읽기위해 펼쳐 든 책이었는데, 새로운 사실을 많이 알게된다.
귀신이라고 하면 달걀귀신, 총각귀신, 할매귀신이나 알았지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 귀신이 있었을 줄이야. 이 책은 누구나 아는 흔한 귀신보다 잘 몰랐던 귀신을 소개시켜 준다. (근데 왜 무섭지 않은걸까? 예쁜 그림이 많이 삽입되어있다.) 겁많은 조카에게 보여줘도 절대 무서워하지 않을 예쁜 책.

책 읽기에 한참 빠져있는 아이에게 재미와 독서에 대한 흥미를 한번에 주기에 좋을 도서라는 생각이든다.
어른에게도 이렇게 재미있으니 아이들에게는 당연히!!
부록에 실린 그림과 설명에 묘시월드를 체험한 인간의 괴력난신의 모습을 직접 기록한 내용이 소개된다.
ㅋㅋ 웃게되는 무섭지 않은 귀신이야기!
귀신과 관련된 이야기라기 보다는 귀신을 소개하는 도서다. 백과사전이라고 보면되지 않을까 싶다.
예쁜 삽화들때문에 지루함 없이, 아이들과 함께 보기에도 충분히 괜찮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