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편, 세상에서 가장 짧은 명작 읽기 1 하루 한 편, 세상에서 가장 짧은 명작 읽기 1
송정림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한 편, 세상에서 가장 짧은 명작 읽기

송정림 (지음) | 위즈덤하우스 (펴냄)




모두가 인정하는 훌륭한 분들은 책 읽기를 게을리하지 않는다. 특히 그들은 고전 읽기를 추천한다. 운이 좋게도 고전 읽기로 독서의 습관을 만들었던 나에겐 그런 추천을 발견할 때마다 나의 독서 취향에 만족하고 더욱 보람을 느끼게 되어 고전 읽기를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다. '책 속의 책'이라 할까? 국내뿐 아니라 외국 서적에서도 책을 소개하는 책은 적지 않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그중 자기만족에 좋은 책으로써 누군가에게 추천할 수 있는 도서가 있다면 나는 최근에 본 이 책 『하루 한 편, 세상에서 가장 짧은 명작 읽기』를 추천하지 않을 수 없다. 이유는 세 가지다. 첫째, 제목처럼 수많은 고전 중 꼭 읽어야 할 명작 38편이 담겨있기 때문이고 두 번째로는 하루에 한 편만 볼 수 있도록 아주 간략하고도 마땅한 내용으로만 책을 소개하고 있다는 것이며 셋째로는 이 책을 읽고서는 도저히 고전에 빠지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일 것이다.



최근, 독서모임에서 『위대한 개츠비』 와 『안나카레니나』를 읽고 있는데 어릴적 읽을때와는 다른 감정이 다시 만들어지는것을 발견한다. 고전을 대하는 사람들은 고전이 어렵다고 말한다. 나 역시 내가 읽고있는 책 속에서 '독자에게 전하는 저자의 메세지'를 옳게 찾아낸것인지 항상 의문을 가지고 있었다. 저자 송정림님의 간추린 이야기와 메세지를 보면서 흐뭇하게 웃는 나를 발견했다. 38편의 작품 중 몇개의 작품을 아직 보지 못항상태였기에 마저 다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 만큼 저자가 선별한 명작들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다.






예쁜 스티커를 붙혀 하루에 정해진 만큼만 읽느라고 힘들었다. 모든 이야기들의 해석을 단숨에 보고싶었지만 참아야했다.

이 책 『하루 한 편, 세상에서 가장 짧은 명작 읽기 1』를 읽고 고전이 읽고싶어지지 않을 사람이 누가있을까 싶을만큼 내용이 알찬 도서였다.



하루에 10여분만 투자하면 고전의 세상이 얼마나 의미가 있는지 이 이야기들이 얼마나 재미있으며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 느끼게 될것이란 생각이 든다. 고전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중간정검의 개념으로 본 『하루 한 편, 세상에서 가장 짧은 명작 읽기 1』이 내겐 큰 의미가 있었다.

한 편 한 편, 모두 주옥같았고, 간추린 내용이 더욱 고전을 읽고싶어지게 만들었다. 이런 책을 소개하는 책이 만들어지는 의미가 감동스럽기까지 하다. 2편이 또 나올 모양이다.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