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슈퍼자기경영으로 인생을 송두리째 바꿨다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슈퍼자기경영
김재광 지음 / 청어 / 2018년 3월
평점 :

<슈퍼자기경영>을 읽으며 이 책 역시 그에 대한 내 인생 변화를 위해 함께 보았다. 시대가 바뀌고 있으니 나의 자기경영 역시 그 시대에 맞추어 변화를 시키고 바뀐 사회에서 도퇴되지 않기 위해 노력의 방향을 우회할 수도 있기에.... 보고 싶었다.
저자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했으니 이번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방향을 누구보다 잘 안내해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했던 것 같다.
시대가 바뀌면 잘 나가던 사람이 폭삭 주저 앉게 되기도 하고 별볼일 없던 사람이 별안간 유능한 사람이 되기도 하지 않을까?
4차 산업혁명 관련 도서를 나름 보고있고 코딩에 대한 이해와 그로 인한 직업의 변화에 대해 민감하게 생각하고 있는 요즘이다. 이 책에 담긴 이야기들로 최근 변화된 나의 생각들을 정돈해 보고 싶었다.
톨스토이의 명언중
모든 사람들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을 생각한다.
하지만 그 누구도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은 생각하지 않는다. 라는 말이 있다.
과연 내가 변하지 않고 세상이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일까?
세상을 바꾸기 위한 대단한 포부가 아니어도 지금당장 나는 이 시대에 아웃사이더가 되지 않기 위해 이 도서가 좋았다는 생각을 한다.
시대 변화를 염두하지 않더라도 자기경영이란 필요하지 않을까.
자꾸 이름 하다 보니 '자기경영'이란 말이 굉장히 맘에 든다. 흐트러짐 없는 나의 삶과 나의 성공의 기쁨을 위해 나를 경영해볼 필요가 있다고 여겨진다면 이런 도서는 필독이어야 하지 싶다.
소중한 이야기가 많은 도서이다.
많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