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이버스에 탑승하시겠습니까? ㅣ 고학년 창작 도서관
임은하 지음, 박현주 그림 / 예림당 / 2022년 6월
평점 :
고학년 창작도서관 시리즈 중 "조이버스에 탑승하시겠습니까?"를 만나보았다.
현재 고학년 창작도서관은 총 7권의 책이 출판되어있다. 대상 연령 5~6학년
저자가 임은하 작가다. 복제인간윤봉구를 쓰신 분이라 일단 믿고 보는 기대감으로 책을 열었다.

현실세계에서의 나와 메타버스속에서의 나의 차이.
이 책에서는 조이버스라는 것을 메타버스 게임으로 소개하면서 그 안에서 주인공 손호랑이 소라게로 활동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손호랑은 6학년, 농구학원을 다니지만 농구를 잘하지 못하고 키도 크지 않고 당당하게 말도 하지 못한다. 하지만 조이버스에서는 팔로워 만명이 넘는 클루의 대장! 엄청난 차이.
그런 손호랑이 농구대회 대표로 나가게 되고, 그것을 싫어하는 사람과의 갈등, 그리고 주인공 스스로의 잘 할 수 있을까의 고민이 있고, 조이버스상의 소라게가 손호랑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들이 하나 둘 늘어감에 따른 불안감. 현실세계의 내가 드러나면서 발생하는 온라인상의 악성댓글들의 모습. 그러면서 또 생겨나는 현실의 나와 가상의 나.

편하게 읽히면서도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책이다.
처음 시작은 아드님이 읽으면 뭘 얻을 수 있으려나...에서.
음~~ 메타버스에 대해 알 수 있겠네. 팔로우, 팔로워의 개념이 좀 세워지겠구나..... 그러다가 나도 모르게 점점 스토리에 빠져들면서 아....맞다 나도 그래. 맞아~ 아이들만의 문제가 아니야. 어른들도 마찬가지야.
바로 바로 원하는 건 얻을 수 있는 가상의 세계. 그렇지... 가상의 세계에서는 손맛을 느낄수 없어. 기다림이라는 것을 알수 없지. 그 기다림 끝의 성취감..
조이버스에 탑승하시겠습니까? 를 제대로 읽는다면
아마 독자는 가상세계에서도 나다움을 잃지 않는게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어디에서는 보이는 외모보다도 내면의 당당함이 더 중요하고 그렇게 행동하려고 한번쯤은 도전해보지 않을까 싶다.
아들은 역시나 책이 오자마다 휘리릭~! 읽고는 아~ 재미있네.
마음은 엄마가 먼저 읽어야지 하지만 항상 이런식이다.
오늘 책을 읽고 있는 나에게 "오~~ 엄마~~ 그거 잼있는데! "
아들은 읽으면서 어떤 생각을 했을까? 참 궁금하다.
책 마지막장에 소개되는 또 다른 책 "인플루언서 엄마를 고발합니다"도 눈에 쏙 들어온다. 아무래도 나 또한 블로그에서 끄적거리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다보니...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