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사장의 지대넓얕 9 : 세계의 탄생 -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생각을 넓혀 주는 어린이 교양 도서
채사장.마케마케 지음, 정용환 그림 / 돌핀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글 채사장, 마케마케

| 그림 정용환

| 출판사 돌핀북스

 

 

어린이를 위한 인문교양서적,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채사장의 지대넓얕> 9권이 출간되었어요. 어른이 보아도 매우 유익하기에 출간 때마다 놓칠 수 없는 책이랍니다.

초등학생이 지식 책을 접할 기회가 잘 없기도 하지만, 재미까지 잡으면서 쉽게 볼 수 있는 책이 정말 드물었었는데요. 엄마가 <채사장의 지대넓얕>을 흥미롭게 보는 것을 보니 아이도 많이 궁금했나 봐요.

9권은 현실 너머의 세계인 과학을 다루고 있어요. 그동안 1~8권은 현실 세계를 이루는 역사, 경제, 정치, 사회, 윤리의 다섯 가지 영역을 다루었는데, 채사장이 들려주는 과학의 거대한 우주 속, 인간이란 존재는 어떻게 정의되었는지 함께 보았어요!

 

지식카페를 운영하는 카페 사장님 와 인간의 진화를 돕기 위해 인간의 곁에서 인간처럼 살아온 쪼렙신 알파가 주요 인물로 등장해요. 채사장님의 카페에는 가상세계로 통하는 문이 있고, 이 문을 통해 지식탐구의 경험을 전달해왔는데요.

 

어느 날, 유일한 친구였던 알파를 두고 비밀의 세계를 찾기 위해 떠나게 되면서 평행 우주에서 지구와 같은 행성을 창조하게 됩니다. 이 이야기에서 유니버스, 멀티버스, 에너지의 팽창, 다중 우주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와 지식을 전달해주고 있어요.

 

사실 빅뱅 우주론이런 말 너무 어렵게 느껴졌는데, 성인이 봐도 이질감 없이 새로운 정보를 획득하며 그동안 가까이하고 싶지 않았던 우주과학에 관한 내용이 처음으로 재미있게 느껴지더라고요.

 

알파는 떠나고 채는 약간의 기억을 잃었고, 차원을 연구한다는 사람과 로봇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1~5차원의 정의를 그림으로 쉽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가상의 시계로 떠난 알파는 자신이 경험했던 우주를 똑같이 복사하여 만들어보며 우주의 시작인 빅뱅’. ‘우주와 지구의 역사를 경험하게 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지요. 빅뱅의 연대기, 지질 시대, 생명의 탄생(캄브리아기 대폭발), 인류의 진화과정을 차례대로 지식을 전달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다른 차원의 우주에서 알파가 보낸 신호를 채는 찾으려고 노력하는 이야기도 나오면서 너무 지식 쪽으로 지루하게 흘러가지 않도록 재미있는 만화도 등장합니다.

 

아이가 이야기에 집중해서 읽다가 관심 분야가 나오면 핵심단어와 정보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고, 저는 아이의 호기심에 충족해주는 답변을 해주기 위해 독서를 하는 동안 함께 했는데요. 채사장님이 소개해준 이 책을 읽는 방법아이와 제가 특별한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답니다. 아직 책을 읽지 않았거나 이제 막 <채사장의 지대넓얕> 시리즈를 시작했다면, 이야기 시작 전 저자의 말부터 정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번 읽고 덮는 책이 아니라 두고두고 여러 번 읽으면서 온전히 내 것을 이해하는 어린이 교양 도서! “세계의 탄생” 9권도 유익한 어린이 교양 도서였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채사장의지대넓얕9

#채사장

#세계의탄생

#돌핀북스

#과학

#빅뱅

#우주의비밀

#생명의진화

#어린이교양도서

#지적대화의시작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