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 1
김영주 지음, 하티 그림 / 다산어린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돌을 꿈꾸는 열 두 명의 소녀들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 1

 

| 글 김영주

| 그림 하티

| 출판사 다산어린이

 

요즘 초등학생 어린이들의 장래 희망 중 아이돌이 되고 싶다는 친구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지금도 그렇지만 약 10여 년 전부터 가수 데뷔 프로젝트 방송이 아주 큰 히트를 했고, 그렇게 선택을 받은 아이들이 꿈을 이루고 무대 위에서 빛나는 모습으로 우뚝 선 연예인들을 지금도 볼 수 있는데요. 그들이 아이돌로 데뷔 전에는 무대 뒤에서 어떤 노력을 하며 성장하였는지에 대한 성공과 실패, 좌절, 경쟁 등의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은 성장 동화 한 편 소개합니다.

 

화려한 무대 뒤,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 이야기!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 1

 

1권의 주요 등장인물은 태리초희에요.

둘은 어려서부터 단짝친구로 서로를 의지하기도 하며 응원해주는 사이로 등장해요.

초희는 어려서부터 아이돌 가수가 되는 것이 꿈이었고, 자신의 꿈에 다가가기 위해 소속사 연습생으로 오랜 시간 안무와 보컬을 배우며 노력하는 소녀로 등장하고, 태리는 그저 노래하는게 좋은 보컬 재능을 타고난 소녀로 나오지요.

 

우연히 태리는 초희의 추천으로 시장에서 열리는 송콘테스트에 참가하게 되고 태희의 노래를 눈여겨본 소속사의 명함을 받게 되면서, 태희도 초희가 연습생으로 속한 더블엘 기획사에 오디션을 보게 되죠. 오디션을 보기까지 초희의 응원이 태희에게는 큰 힘이 되었는데요, 오디션에 통과하게 된 태희! 단짝인 초희와 함께 같은 무대에 서며 함께 노래하고 춤추고~ 같은 아이돌이 될 생각을 하니 꿈꾸는 것처럼 기뻤어요~ 하지만 태리는 낙하산이라는 오해를 사며 아이돌 데뷔를 꿈꾸는 소속사 연습생들의 시기와 질투를 받으며 어려움에 부닥치게 되었지요. 그중 가장 힘든 건 초희의 달라진 모습이죠. 단짝인 초희마저 태희를 냉랭하게 대하며 12명의 연습생이 두 팀으로 나누어 경쟁하게 되었어요. 태희와 초희는 서로 다른 팀으로 구성되었고 한 달의 연습 기간을 거쳐 걸 그룹 루미너스의 최종 멤버 6명이 정해지게 됩니다.

 

한 달의 기간, 무대 뒤 아이돌의 아이돌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우정, 질투, 사랑, 경쟁, 비밀, 등의 여러 사건이 펼쳐지며 그들의 성장 스토리를 엿볼 수 있었어요. 단짝이었지만 서로 가진 것이 달라 엇나가게 된 태리와 초희! 둘은 루미너스의 최종 멤버에 뽑혔을까요?

 

초희와 태희는 어린 시절부터 순수하게 서로를 응원하는 존재였어요, 하지만 꿈이 같아지고 나서는 서로 경쟁상대가 되었고, 내가 가지지 못한 재능에 시기와 질투를 느끼게 되며 친구 사이 갈등이 생기게 되는 과정을 잘 나타내준 것 같아요.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나도 모르게 질투를 느끼는 친구는 꼭 생기게 마련인데,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결과는 많이 달라지는데요. ‘내가 초희였다면?’, 혹은 내가 태리였다면?’ 하면서 상대의 입장에 서서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 작품이었답니다. 또 아이돌을 꿈꾸는 소녀들의 열정과 노력이 이 책을 읽는 독자의 마음을 흔들어주며 장래 희망에 대해 노력하는 자세, 성공과 실패에 대한 고민도 함께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답니다. 걸그룹 루미너스! 데뷔무대와 초희와 태희의 우정에 관해서도 다음 책이 무척 기대됩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루미너스오늘부터데뷔합니다.

#김영주

#다산어린이

#아이돌데뷔프로젝트소설

#꿈을향한노력

#성공과실패

#경쟁과우정

#열두명의소녀들

#협찬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