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를 주는 빵집, 오렌지 베이커리 - 아빠와 딸, 두 사람의 인생을 바꾼 베이킹 이야기
키티 테이트.앨 테이트 지음, 이리나 옮김 / 윌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읽어본 힐링 에세이! 위로를 주는 빵집, 오렌지 베이커리

 

고급 양장 제본에, 오렌지 빛 배경 속 베이킹 부녀의 실제 사진이 읽기 전부터 갓구운 빵처럼 고소하고 따뜻한 온기가 전해졌습니다.

 

내 첫 느낌 그대로 책을 읽고 덮을 때까지 마지막에는 미소가 지어지는 책이었습니다. 힐링 에세이는 다른 사람의 삶을 들여다보며 뭔가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응원의 메시지와 위로를 받을 수 있어서 가끔 마음이 힘들 때나 지쳤을 때 읽게 되는데, 오늘 소개할 위로를 주는 빵집, 오렌지 베이커리가 잔잔한 감동을 주고,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주었습니다.

 

오렌지 베이커리 빵집을 운영하는 것은 키티와 앨. 두 사람은 부녀지간이에요.

키티는 우리나라로 치면 중고등학생에 해당하는 아이인데,

학교를 그만두고 베이커가 되었어요,

앨은 딸인 키티를 돌보기 위해 하던 일을 그만두고 키티와 함께 빵집을 운영하고 있죠.

 

두 사람에게는 특별한 사연이 있어요.

키티가 우을증과 공황장애를 앓게 된 것이죠.

 

아무것도 집중하지 못했던 키티는 어느 날, 아빠가 빵을 만들어주면서 일상에 작은 희망의 씨앗을 발견하게 되지요.

 

빵을 만들어 이웃에게 건네 주면서 키티는 환하게 웃게 되고,

이웃은 키티의 빵이 너무 맛있다고 주문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오렌지 베이커리는 점점 더 큰 꿈을 가지게 되어요.

 

키티가 만든 빵을 이웃에게 나누어주다 주문을 받고, 빵 구독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크리스마스에 대량으로 빵을 굽게 되고, 팝업 매장을 열게 되지요. 마침내 가게 운영까지 하게 되면서 키티의 삶을 향해 나아가는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아빠 엘의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과 키티를 온전히 지지하는 방법도 함께 엿볼 수 있지요. 가게를 열기까지 과정과 맛있는 빵을 만들기 위한 키티의 열정도 함께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야기가 끝난 후 오렌지 베이커리의 베이킹 레시피가 55가지나 수록되어 있어 베이킹에 관심 있는 분들에겐 특별한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키티와 앨이 서로 번갈아가며 각자의 이야기를 진솔하고 담백하게 담았어요. 두 작가의 이야기를 번갈아 들어보며 각자의 입장 차가 있는 상황에서는 아버지 앨을 응원하게 되면서 보기도 했지요. 그러면서 키티의 상황과 가족들의 힘든 시련 속 나라면, 우리 가족에게 이런 상황이 생긴다면 나는 어떻게 할 것인가? 하며 멈추고 생각해보기도 했어요.

 

결과적으로 키티는 절망적인 상황에서 벗어나서 멋지게 앞으로 나갈 도전을 했고, 희망의 아이콘이 되기까지 성공을 했어요. 물론 그 희망을 빛을 가지기까지 주변 이웃과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도와준 베이커리계의 유명인, 마지막으로 키티의 가족이 아니었다면 힘들었을 거예요.

 

내가 힘들 때는 도움을 청해야하고, 주변의 누군가 힘들 때는 내가 도움이 될 수 있는 범위에서 도움을 주며 이웃 간의 따뜻한 배려와 응원, 위로가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임을 다시금 확인하였습니다.

 

각자가 처한 상황에서 이 책은 읽는 독자마다 서로 다른 의견을 낼 것 같아요.

요즘 개인주의가 팽배하여 갑질을 하는 사건 사고로 주변이 시끄러운데, 이렇게 위로를 주는 빵집, 오렌지 베이커리를 통해 잠시나마 마음의 위로를 받아서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나만 잘 살면 돼.!” 혹은 나만 아니면 돼라는 마음에서 벗어나 주변을 돌보며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키티처럼 마음이 힘든 사람은 응원과 위로를 받으며 다시 앞으로 한 발 내딛을 힘을 얻어갈 테지요.

 

가족 중에 우울과 절망에 빠진 이가 있다면 아빠 엘처럼 가족을 지켜낼 방법을 찾으려고 할 것 같아요.

 

그래도 공통적으로 이책은 희망을 선물하고 있어요.

인생에 행복을 찾는 정답은 모든 사람이 다 다르겠지만,

적어도 길잡이 역할을 충분히 전달해주는 책이니, 위로와 응원, 용기와 도전 정신을 얻고 싶다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키티의 이야기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오렌지베이커리

#위로를주는빵집

#키티&

#윌북

#힐링에세이

#우울증극복

#베이킹레시피

#아빠와딸

#미자모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