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 마녀 네네칫 5 - 선택받은 마녀 양말 마녀 네네칫 5
신현경 지음, 한호진 그림 / 다산어린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양말마녀 네네칫 완결편이 출간되었다.

양말마녀 네네칫 챕터북을 4편부터 알게 되어 등장인물의 이름과 특징이 매칭되지 않아 등장인물 소개 편을 다시 되짚어보며 왔다 갔다 했던 기억이 있다. (특히 무니와 네네칫이 계속 헷갈렸던 기억이 난다.) 등장 인물 이름도 생소했기에 처음에 외국의 원서를 옮겼구나 했는데, 작가님이 신현경님으로 한국분이셔서 옴마나!?’ 하며 깜짝 놀랐던 기억도 함께 있다.

 

4편을 완독한 후 앞의 이야기가 궁금해서 도서관에서 1~3편 내용을 빌려보고 4편의 내용을 온전히 이해하게 되었는데, 혹시 양말마녀 네네칫시리즈에 관심있는 독자라면 꼭 1편부터 차례로 봤으면 좋겠다고 말해주고 싶다.

 

4편에서는 네네칫이 무니와의 우정을 지키기 위해 서로 노력하는 모습과 아이샤와 함께 도우며 의지하는 모습, 도전과 용기를 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5편에는 네네칫의 어떤 성장기가 있을지 기대하며 보게 되었다.

 

일단 바바티카 교장이 감옥에 갇혀서 새로운 교장을 뽑는다는 에피소드가 등장한다.

학교 교장은 마법 학교를 졸업한 어른들이 투표권을 가지는데, 네네칫은 여기에 반기를 들며 학교에 자기 생각을 표현하여 편지를 여러 통 보낸다. 그 결과 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과 인간인 무니에게도 교장선거 투표권을 주며 초대장을 보내게 되었고, 이렇게 무니와 네네칫은 마법 학교에 갈 수 있게 된다.

 

마법 학교로 모인 친구들은 이번 대축제의 하이라이트인 교장선거를 치르게 되면서 또 크고 작은 일이 일어나게 되고, 네네칫의 설레던 마음과 달리 교장선거를 치르는 일도, 원하는 교장을 뽑는 일도 어렵다고 느끼게 된다. 이 과정에서 정말 깜짝 놀랄 반전이 등장 하는데,, 그 비밀을 알게 되었을 때 정말 꺄악~” 하고 놀랠 정도였다. 이번 5편에서는 네네칫의 문제 해결 과정과 성장 과정을 볼 수 있었지만 약간의 추리 소설처럼 놀랄 반전을 보며 가슴을 쓸어내리기도 한 긴장 요소가 숨어있으니 책을 읽으며 즐겼으면 좋겠다.

 

5편은 그동안 봐왔던 네네칫의 자기 자신을 믿고 스스로 선택하는 경험을 쌓아가는 내용도 있었지만 선거투표와 관련된 내용도 아이들에게 좋은 소재였다고 생각한다. 선거란 무엇이며, 후보자의 공약, 봉사정신, 투표권에 대한 전반적인 사회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유익했다.

 

마법학교 교장은 과연 누가 선출되었을까? 그리고 교장 선거를 하면서 발생한 크고작은 사고의 해결과정과 네네칫의 결정에 대해서도 책을 읽는 독자가 그 인물이 되어 상상해보고 내가 네네칫이었다면? 하며 대화의 소재가 되면 더 좋은 독후활동이 될 것 같다.

 

완결편이라 속시원하면서도 아쉽다.

우리 아이들도 네네칫처럼 꾸준히 자기 발견과 자기 결정권에 초점을 맞춰 자신을 믿고 성장해가는 어린이가 되었으면 좋겠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양말마녀네네칫 #선택받은마녀

#신현경글 #한호진그림 #네네칫

#판타지동화 #어린이추천도서

#동화책추천 #마법소녀

#꼬마마녀 #읽기독립 #챕터북

#어린이동화 #다산어린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