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 1 : 미국 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 1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김용 외, 박원호 감수, 전국지리교사모임 기획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 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 1 미국/ 박시연,김용,서다인 글. 최우빈 그림. 박원호 감수 외1/ 주니어김영사

 

첫째아이가 7살이 되면서 세계 지리와 문화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가장 가고 싶은 나라로는 미국이고, 아이에게 미국에 가려면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이 있다며 영어(언어) 주요 랜드마크 도시, 위치, 문화 등등 조금씩 조금씩 알려주었다.

 

수박 겉핥기식으로 체계도 없이 그때 그때 아이가 궁금해하는 것만 알려주다보니 아이가 제대로 미국의 역사와 지리, 문화를 알았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가 모두 들어 있고, 재미있는 스토리가 있는 학습만화를 추천 받게 되었다.

 

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시리즈는 인기 게임 캐릭터와 함께 세계 각 나라의 랜드마크나 문화에 대한 기초적인 상식부터 그 나라의 깊은 역사를 이해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정보까지 꾹꾹 눌러 담은 책으로 카트를 타고 모험을 시작 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 친구들은 아크메돈 악덩의 침입을 막기 위해 그들이 설치한 포털 장치를 해체하는 임무를 부여 받는다. 임무 수행을 위해 가야하는 첫 번째 목적지는 미국’!

 

리더 다오는 슈퍼워치를 차게 되고 슈퍼워치의 도움으로 미국의 역사나 지리등등 다양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럼 미국에 있는 포털 장치를 해체하러 모험을 떠나보자~

 

이렇게 시작된 이야기에서 뉴욕-보스톤-워싱턴-그랜드 캐니언 국립 공원-샌프란시스코-로스엔젤레스까지 다니며 세계를 구할 여정을 떠난다.

 

학습만화를 많이 접해본 게 아니라 다른 책과 비교를 못하지만,

주니어 김영사에서 출간한 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 1 미국에는 미국의 지도, 관광지, 지리, 역사, 문화등등 미국에 관련된 다채로운 이야기를 모두 담고 있어서 유익한 책이었다.

 

그리고 아이들이 한 번쯤은 생각해보면 좋을 만한 자유의 여신상 상징, 남북전쟁 이야기, 노예 제도 폐지, 자연사 박물관, 링컨 대통령 등등의 이야기로 폭넓은 배경지식을 갖게하기 충분하였다. 다소 부족하거나 더 알고 싶은 역사적 사실이 있다면 확장 독서로 다른 책을 다시 찾기에 좋은 내용이라서 주제 선정과 정보를 꼼꼼하게 잘 감수해주셨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통해서 아이가 미국을 보는 시야가 한 층 더 넓어지기를 바라며 자주자주 찾아보는 책이 되었으면 좋겠다.

 

위 리뷰는 주니어김영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