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9 : 피부 질환, 부드럽게 화해하라! - 어린이 의학 동화 의사 어벤저스 9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사어벤저스 시리즈가 벌써 9까지 나왔다. 처음 알게 되었을 때가 올해 초였고 1~5권까지는 구매해서 소장까지 해둘 정도로 재미있게 봤던 책! 처음에 아이가 좋아할 것 같아서 구매를 했고, 아이보다 엄마가 더 빠지게 된 책이다. 아이의 독서력을 그림책에서 줄글책으로 옮겨줄 큰 계획을 가지고 아이가 좋아할 만한 책을 고르고 골라 선정했었다. 역시 아이는 관심을 보였지만 스스로 읽기 까지는 때를 기다려야 했다. 아직은 엄마가 읽어주며 도와줘야 보게 되는 정도고 1권부터 차례로 읽어주지는 않았다. 아이가 좋아하는 그림과 제목이 보이면 그 부분의 내용을 아이에게 전달해주었다. 이번 9권 피부질환편도 같은 방법으로 아이와 보고 있다. 관심 많은 엄마가 먼저 이 책을 완독하였고, 아이는 내가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요약된 내용을 파악 했다. 그리고 특별히 더 관심가는 내용은 바탕으로 챕터별로 읽어주고 있다.



-등장인물은 강훈, 장하다. 이로운, 나선우, 구해조 ! (변함없이 같은 인물이 계속해서 등장)
- 화상, 손소독제, 피부, 탈모, 지혈, 파상풍, 흉터, 피부이식 등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의학 드라마의 어린이 버전이라 스토리텔링 해주듯 읽어주면 7살 아이라도 책에 빠지게 되는 듯하다. 스토리의 힘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엄마가 유익했던 이야기
-손 소독제가 세균을 죽이는 원리(p18)
-물집(수포) 이야기에서 예방접종과 수두, 홍역, 수족구병 이야기(p42)
-원형의 탈모반이 생기는 원인(p70)
-마취제의 역사(p98)
-상처의 종류(p114)



*아이가 재미있게 봤던 이야기
-화상 응급처치(p26)
-수두, 홍역, 수족구병 (p46)
-마취제의 예사(p98)
-상처의 종류(p114)_찰과사, 타박상, 열상, 절상, 자상
-지혈 (p122)
-거즈와 붕대 사용법(p128)
-나이팅게일(p135)



올해 초부터 의사어벤저스 시리즈는 지금까지도 간간히 보고 있는 책이라 아이는 자연스럽게 9권도 흥미 있는 부분만 발췌해서 본다. 어려운 용어를 만나도 나에게 물어보며 자기만의 언어로 옮기는 연습을 머릿속으로 하는 것 같다. 질문과 대답이 끊임 없어도 아이는 조금도 지루해한다거나 "그만 "이라고 속삭이지 않는다. 좋아하는 것에 대해 어려워도 탐구하려는 마음이 느껴져서 이 책을 포기 할 수 없는 듯 하다.

아이는 역시 내 예상대로 막연히 새로운 영역보다 자기가 겪고 체험한 일을 바탕으로 구성된 이야기를 좋아했다. 엄마와 호떡 만들다가 팬에 화상 입은 경험, 수족구 걸려서 혓바늘 생겨 고생했던 경험, 마취주사의 궁금함, 상처에 따라 치료할 때도 달라지는 연고, 거즈와 붕대 사용, 백의의 천사 나이팅게일 위인전!! 모두 아이가 한번은 경험하거난 접해본 내용을 관심있게 보았다.

아이 수준의 의학 상식, 응급 상황 대처법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만춘 의사 어벤져스!!! 스토리가 너무 잘 짜여 있어 엄마가 한 번 손에 들면 완독까지 경험하게 해준 책!

의학 이야기가 재미있는 의사어벤저스! 아이들 모두 줄글책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꼭 읽어보길 권해본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의사어벤저스
#피부질환
#고희정
#조승연
#류정민
#초등추천도서
#어린이의학동화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