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이 설계한 사소하고 위대한 과학 - 슈퍼 히어로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세바스찬 알바라도 지음, 박지웅 옮김 / 하이픈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엔터테인먼트와 제휴 회사에 의해 .

  허가 받지 않은 공식 출판물임을 밝힙니다.


 위의 글은 책의 표지 하단에 적혀져 있는 글귀로, 책에서 설명하는 내용이 '식'설정이 아닌 '공식' 설정이라는 말이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 시네마틱 유니버스(영화)'의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의 캐릭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글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이 ' 시네마틱 유니버스(영화)'의 원작은 '(만화)'다.

 문제는 이 ' '가 평행세상으로 같지만 조금씩 다른 세상이 무한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같은 캐릭터라도 ' '의 시리즈에 따라 전혀 다른 성격, 능력 등을 가지기도 하는 것이다.

 이 책 '이 설계한 사소하고 위대한 과학'이 배경으로 설정한 영화 또한 수많은 평행세상 중 하나라는 것인 마블의 '식 설정'이다.

 

 ' '를 생각하고 이 책을 보신다면, 실망을 할수도 있다. (영화적 재미를 위해서 원작 코믹스에 비해 캐릭터의 능력이 조절되어 있기에 책에서 말하는 내용을 언급한다면, '그거 원작 다루는 거 아냐!', '공식 설정 아니거든!' 등으로 무시당할 수 있기에 책의 내용을 활용하기 어렵다.)

 그러나 ''을 진정으로 좋아하는 팬이라면 ''과 관련된 책이라는 점에서 누구나 좋아할 것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 ' 보다 '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더 유명하고 인지도도 높다.

 그리고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고 서로에게 영향을 주는 영화의 숫자가 30편이 넘어가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추가되는 상황이다.

 영화가 많아지고 긴 세월을 이어왔기에 기억이 가물가물하고 많은 등장인물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현실이다.

 무엇보다 이제 갇 '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띄어드려는 지인이 있다면, 그 지인에게 어떻게 영화를 설명해 줄 수 있을까?


 이 책 '이 설계한 사소하고 위대한 과학'을 읽는다면 이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책은 캐릭터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줄거리'를 첨부해놨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캐릭터의 능력에 대한 과학적인 설명과 함께 실제로 적용되는 과학적인 설명을 메인으로 다루고 있다.


 앞으로도 ' 시네마틱 유니버스'는 계속해서 나올 것이고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는 영화가 된다면,

 지인과 함께 관람을 하는 기회가 오거나 지인을 데리고 영화를 볼 수 있다.

 그런 지인의 호기심과 궁금증에 대해서 잘 설명해줄 수 있고 흥미를 이끌 수 있다면, 앞으로 나오는 '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영화를 함께 께 즐길 수 있는 취미를 공유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런 기회를 위해서라도 이 책 '이 설계한 사소하고 위대한 과학'은 읽을 가치가 있다.

 

 무엇보다...


 공식 설정은 아니지만 ''이 한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