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8원칙 (실전광고학개론) : 홍보마케터와 광고기획자를 위한 브랜드마케팅, 회사·자기 PR 필수 교재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0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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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스럽다는 것이 훌륭하고 위대한 것이다.

하지만 자연스럽다만 갖고는 그 속의 법칙을 배울 수 없다.

위대함 역시 복제하기 어렵다.


잘 만들어진 광고에 대해서

오랜 광고업에 종사하고 마케팅 연자로서도 관록이 있는 저자가

8가지로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과정을 정리하였다.


잘 만들어진 제품을 '잘(!)' 판매하기위해서 광고를 꼭 이용해야하고,

그 효과는 지불비용에 몇 배에 달해야한다는 광고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어느정도는 다짐같은 결심이 보인다.


워낙 다양하고 창의적이여야하면서도 또 그렇게 튀어서 제품 자체를 가릴정도가 되면 안되며,

그때 그때 상황에 맞추어 자주 바꾸어줘야하는 광고라는 특성때문이지는 몰라도,

원칙으로 매우 보편적인 틀을 만들기 위해 너무 다듬어서인지는 몰라도,

화려한 광고 뒤의 세계에 대한 에피소드가 적어서 약간은 실망했다.


그래도 나는 광고를 좀 해보았다는 광고주들이 본다면

뜨끔할 내용들이 많이 들어있다.

지출을 효율적으로 통제하면서 효과를 최대한 내는 원칙을 잘 빚어냈기 때문이다.


어떤 방식으로 알릴것인가를 정하면서,

누가 주체가 되어 광고를 진행할 것인지....

요리의 양념처럼 여러 기법을 잘 버무리는 방법까지....


광고를 좀 다뤄본 사람들은 금방 체득될 듯 한데,

생소해하는 독자라면 일단 오늘부터라도 보이는 광고를 8법칙에 맞춰서

어떻게 개선해보는 것이 좋을까 고민하며 바꿔보는 노력을 해보면

광고에 대해 좀더 안목을 키우고 혹시라도 광고주, 또는 광고업을 하게될 때 많은 도움을 얻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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