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이미 브랜드입니다 - 변화를 만드는 5가지 도구
김영욱 지음 / 천그루숲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부분은 목표 설정과 계획 관리 부분인데 퍼스널 브랜딩에 관심이 없더라도 자기 계발 및 일정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이야기들이었다.


목표를 세우기 위해서는 SMART한 방법이 사용되는 것이 중요한데, 다름이 아니라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며 달성 가능하고 기한이 정해진 목표를 세우라는 것이다. 또한 오전과 오후에 분비되는 호르몬이 다르기 때문에 그 시간에 맞는 활동을 하는 것에 대해도 이야기했는데, 이 부분도 흥미로웠다.


많은 자기 계발서 및 목표 세우기 방법에서 이야기하듯이 이 책에서도 강조되고 있는 것이 바로 '목표 나누기'다.

하루 만에 성을 짓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하루에 벽돌 하나씩을 쌓다 보면 어느새 성이 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불가능해 보이거나 다소 높아 보이는 목표도 일 년, 한 달, 일주일, 하루 목표 등으로 나누어 쪼개면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점은 스스로를 너무 일정에 몰두하지 않고 힘들 때는 그냥 '휴식'이라고 다이어리에 적어두고 쉬기도 한다는 이야기였다. 목표를 이루는 것도 노력하는 것도 좋지만 지치지 않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