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살리는 말들 - 너무너무 힘들 때 듣고 싶은 그 한마디
이서원 지음 / 예문아카이브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저자 이서원님께서 운영하시는 '붕대클럽'이라는 치유상담모임이 궁금했다.

모임명과 모임의 성격이 지금 내가 필요로 하는 성격의 것이었다.

예문아카이브에서 출간된 이서원 님의 <<나를 살리는 말들>>.

책 제목도 절실했지만, 책 표지의 초록 나무를 보니 마음이 벌써 편안해졌다.

나는 초록색을 좋아한다. :)

책 내용은 쉽게 다가왔다.

심리상담 수기라 생각하면 되겠다.

내용 중 특히, 부부심리상담 사례가 눈에 띄었다.

나 또한 한 때 부부심리상담이 절규할 정도로 필요하다고 생각했지만,

그 마지막 기회를 거부하는 남편으로 인해 더이상의 기회는 남지 않게 되었다.

이게 묘한 것이, 남들의 부부 다툼 사례나 싸움이 일어나는 지점을 책으로 읽으면

이해가 쉽다. 저러면 싸우지, 누가 양보해야지~하면서 가치판단, 평가도 한다.

그런데 그게 정작 내 이야기면 쉽지가 않다.

부부관계로 마음이 너무 아픈 분들에게 이 책이 힘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이러한 방법으로 내 문제를 타개해볼 수 있지 않을까?하는 작은 힌트를 얻을 수도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