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약이 되는 클래식
차평온 지음 / 예솔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매일 KBS Classic FM을 아기랑 청취하고 있다.

나의 최애 라디오 프로그램이라 종일 틀어놓는다.

클래식을 본격적으로 듣기 시작한 건 임신준비기간에 마음을 편안하게 하기 위해서, 마음이 쉬기 위해서였던 걸로 기억한다.

물론 그전에도 출근 전에 간간이 듣기는 했으나, 본격적으로 클래식 청취 습관을 가지게 된 건 임신 이후 태교를 위해서였다.

좋아하는 클래식 몇 곡 외에는 곡명도 모르고 작곡가도 모르나,

'어? 이건 자주 들어본 곡인데?' 하고 생각하는 정도다.

그런데 무엇이건 관심이 생기면 더 깊이 알고싶어지는 게 있어서 클래식 관련 책을 몇 권 찾아봤는데 실제로 집중해서 읽은 적은 없다. 이번이 처음이다.

메이킹북스에서 출간된 지휘자 차평온 님의 책 <<마음에 약이 되는 클래식>>이 이 가을에 잘 찾아와 주었다.

클래식은 들으면 들을수록, 그리고 특정 계절에 더 잘 다가오는 곡이 분명 있다.

클래식 취향이 생긴 거다! :)

차평온 님 말씀처럼 정말 마음에 약이 된다. 클래식은, 음악은.

우울감이 있거나 삶이 고통스러운 분들이라면 꼭 음악과 자연과 함께 해 볼 것을 추천드리고 싶다.

차평온 님의 유학 시절 이야기, 가족 이야기, 관심사 등에 관해 글이 시작되면서,

자연스레 클래식 곡들과 이어졌다.

저자소개에 적혀 있던 것처럼 유쾌한 분 같았다.

베토벤, 모차르트, 리스트와 같은 작곡가들이 탄생하고 살았던 시대배경, 작곡하게 된 배경 등 내가 전혀 모르고 있던 이야기보따리들이 한가득이라 마음 벅찼다.

음악은 학창시절 조용히 즐긴 것이 다인데, 음악 입문자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