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는 처음이라 - 평범한 내 이야기도 팔리는 글이 되는 초단기 책 쓰기의 기술
김태윤 지음 / 다산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좋아하다보니 처음엔 그런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나만의 책을 내고 싶다는 작은 꿈이 생겼다.

아직은 목표년도는 없고, 그 언젠가 정도인데, 그래서 강원국 작가님 등 '글쓰기' 관련 책에 눈이 돌아가기 시작했었다.

이번에 나의 애정 출판사 다산북스에서 김태윤 작가님의 신간 <<작가는 처음이라>>가 나와 읽어보았다.

다산북스에서 진행하는 표지투표에 참여한 책이기도 해서 책을 받고 뭔가 따뜻한 애정(?)같은 걸 약간 느꼈다.

평범한 내 이야기가 팔리는 글이 되는 것,

바로 내가 바라는 것이기도 한데 내 맘을 딱 꿰뚫어보셨네.

김태윤 작가님은 마흔의 직장인으로 유관기관까진 아니라도 내가 다니는 회사에서 내가 출품한 프로젝트가 당선되어, 우리 기관이 상을 받은 기관이기도 해서 반가웠다.

<<작가는 처음이라>>에 관해 말하자면,

책을 꼭 내야겠다는 욕심을 가진 독자가 아니더라도,

나처럼 글을 늘 접하고 좋은 글(보고서)를 많이 읽어야 되고, 글에 대한 감각을 놓치면 안되는 기안쟁이나

아니면 글쓰기의 힘, 글이 주는 에너지, 힐링감이 도대체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독자라면 누구라도 읽으면 좋을 법한 책이다.

나 또한 처음엔 글쓰기를 권하는 여러 작가님들을 접하며 아니 글쓰기가 무슨 대수라고 저렇게들 추천하시나 생각한 적이 있었는데,

요즘 매일은 아니더라도 감정일기나 감사일기의 성격이 곁들여진 일기를 자주 쓰다보니,

누군가에게 일일이 말하지 못하는 속마음, 속사정, 감정, 느낌, 생각을

나의 오른손으로 노트에 쭉쭉 풀어낼 때의 해방감, 기쁨, 즐거움, 시원함, 스스로 소중하다는 느낌 요런것들을 느끼고 있고,

역시나 작가님들이 옳았구나 하는 걸 뒤늦게 깨닫고 있다.

그 날 그 날의 감정은 꼭 글로써 풀어내고 자야 뒷 날 화가 치밀어 오르거나 머리가 어지러워 견딜 수 없거나 하는 부작용이 없는 것 같다.

김태윤 작가님의 "세상은 당신의 명령(책)을 기다리고 있다"는 친필 문구가 그래서 더욱 매력있게 다가오는 걸지도 모르겠다.

글쓰기 관련 강의를 신청하기에는 갓난아기 키우는 육아휴직맘으로서 선뜻 나설 용기가 없고,

어차피 남의 강의는 그의 머릿속의 지식이고,

결국엔 내가 내 머리로 풀어내야 하는 글쓰기 기예이기에,

글쓰기 관련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일단 도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