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빼야 살 수 있습니다 - 내장지방 명의의 내 몸을 살리는 지방간 다이어트
구리하라 다케시 지음, 윤지나 옮김 / 서사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사원#다이어트음식#지방간다이어트#건강습관#도서제공
"띡!"
다이어트 스위치 켜지는 소리입니다.
'다이어트 스위치?'
살이 빠지지 않는 원인을 다이어트 스위치가 켜지지 않아서 라고 말합니다.
이 다이어트 스위치가 켜지지 않는 이유는 지방간.
직장에서 매해 건강검진을 하는데 같은 여성동료들과 저 또한 지방간이 있다고 하는 경우 또 간수치가 높게 나오는 경우들이 종종 있었습니다.
술 안먹는데? 하고 얘기했던게 생각납니다.
지방간 상태면
지질 및 당질의 대사력 저하 -> 지방을 계속 축척 ->
영원히 살이 빠지지 않는 체질이 되는 되는 거라는 군요🥲
지방간이 되는 이유 중 하나는 과음이기도 하지만 다른 하나는
'당질을 과다섭취'해도 지방간이 될 수 있습니다.
팩폭!! 깊은 찔림이 느껴집니다.
지방간일 가능성이 있는 습관들을 제시하고 3가지 이상이면 가능성이 크다고 하는데 걸리는게 많네요
입안이 건조한 느낌, 주3회 면류 섭취, 맛이 강한 거 좋아하느거, 빨리 식사하느거, 쉽게 못자는거 등, 그중에 하나 과일 섭취도 있네요 매우 안타깝습니다. 과일을 좋아해서요.
저에겐 해당 안되나 지나친 다이어트가 지방간을 부를 수 있다
고 하니 ㆍㆍㆍ
우리 마음 뿐 아니라 몸도 복잡하구나 싶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세상 편한 다이어트 법을 제시하네요
양치질로 입안 깨끗이 하기
다크초콜릿먹기
녹차마시기
당질 살짝 줄이기
가벼운 운동 하기
각 방법의 몸의 원리들과 효율적인 적용법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요즘 음료 중 차를 많이 마시려 하는데 마침 차를 우려마시고 찻잎도 식초에 버무려 먹으면 더 효율적이라 하여 먹어보려 했는데 우선 제가 마시는 차의 잎은 먹으려니 너무 거센거 같아 씹어보다 뱉었는데 다른 찻잎은 경우는 가능하겠다 싶었습니다.
다크 초콜릿 카카오 70%이상 함유
종종 먹는데 한꺼번에 많이 먹게 되는데 나눠서 ㆍㆍㆍ
당질 줄이기가 쉽지 않을듯 하네요 저한텐 ㅠ
여러가지 식품군의 당질 함량을 표시한 표를 보는데 좋아하고 많이 먹는 것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러나 당질도 무조건 안먹는거 오히려 안좋다고 하네요
쉬운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하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거 같으나
어려운 것이 있다고 합니다.
저도 무척이나 공감하고 체험했지요.
꾸 준 함.
답은 꾸준함이네요.
그래서 일단 일주일만 따라해서 일단 다이어트 스위치를 켜보라 합니다.
일주일 뒤 '띡!' 하고 켜졌으면 좋겠네요
뱃살 한번 잡아보세요.
안잡히면 더 빼기 쉽고 잡히면 빼기 어렵데요.
잡히고 마는 제 뱃살은 좀 더 오랜기간과 꾸준함이 필요하답니다.
뱃살🙋‍♀️🙋‍♀️🙋‍♀️ 잘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