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카가 바이올린을 들면 - 물구나무 001 파랑새 그림책 1
제르다 뮐러 글 그림, 이정임 옮김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02년 5월
평점 :
품절


딸애가 바이올린을 시작한지 얼추 댓달은 더 되었을때,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좀 훑어보고 괜찮다 싶어, 아이에게 읽어 주었다. 생뚱맞게 엄마가 바이올린을 배우라고 하다니, 아이는 적잖이 긴장했을 것이고, 첫날 바이올린을 받아들고 와서는 우리 가족 모두 아무리 세게 활과 현을 비벼도 소리가 안나서 당황했는지, 다음날 수업을 듣고 와서는 '엄마 송진을 안 발라서 소리가 안 나는 거야' (억-_-;; 바이올린 문외한인 엄마가 알리가 있나)

그렇게 시작한 아이의 바이올린! 자신없어하고 힘들어하는 아이에게 아이와 비슷한 또래로 보이는 플로리카는 정말 맞춤이었다.같이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친구이기도 한 플로리카가 너무 신기한지-물론 플로리카는 우리 아이보다 훨씬 수준이 높은 아이긴 했다(우리애 플로리카한테 기죽는 거 아냐?-_-;;) 책을 읽어주는 내내 엄청 떠들었다. 저도 바이올린연주 할 수 있다는 거다.

전쟁으로 피난을 떠난 플로리카가 낯선 나라에서 학교에 갔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그게 유럽이라서 가능한 것일거다. 우리나라에서 전쟁이 일어나면 우리 아이를 데리고 일본이나 다른 나라로 피난을 가는 일이 생길까하는 딴생각도 좀 하고. 플로리카가 한 말이 다시 생각난다. '유명한 바이올린 연주자가 될지는 아직 모르지만, 죽을때까지 음악을 할거야'라던 그 야무진 목소리. 참으로 부럽다.

내 딸아이가 바이올린으로 만난 음악에 대해 플로리카처럼 음악이 내 친구야라고 말하길 바라는 내 마음이 이 책을 통해 딸애에게 전해질까? 악기연주라는 매개를 통해 친구들과 새로운 관계를 맺고, 다른 친구와의 합주를 통해 연주회를 열고, 다른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도와주는 선생님들도 멋있다. 우리 아이들도 단순한 연주가 아니라 정말 음악을 친구처럼 사랑하게 되었으면 좋겠다. 그런 사회분위기가 이루어졌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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