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살을 위한 놀라운 동물사전 321 321 시리즈
마틸다 마스터르스 지음, 라우이저 페르디위스 그림, 최진영 옮김 / 그린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3살을 위한 놀라운 동물사전 321>



여러가지 동물들의 생김새부터

식생, 번식, 다양한 생활 모습 등을

16가지 분류를 통해 보여줍니다.

총 321가지 사실을 알려주고 있는데

길지 않은 본문과 쉬운 설명 덕분에

어렵지 않게 읽어나갈 수 있네요.



금붕어는 기억력이 나쁘다?

사실 금붕어는 몇 달 전 일도 기억할만큼

기억력이 좋다고 해요.

과학자들이 먹이주기 실험을 통해

금붕어의 지능을 테스트했는데

간단한 규칙을 알아차리는 것은 물론

굉장히 긴 기간동안 기억력이 유지되는 것을

알아내게 되었어요.

이제 더이상 '금붕어 지능'이라는 비난은

하지 말아야겠네요.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동물이라는 타이틀을 지닌

블로브피시.

그런데 블로브피시는

물 속에서는

여느 물고기와 다름 없는 외모를 지니고 있대요.

그런데 몸에 근육이 많지 않기 때문에

물 밖으로 나오는 순간 극심한 압력 차이로

몸이 으스러지는 것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그렇게 불쌍하고 억울한 표정이 완성되는 것.



인간은 동물일까?

몇 가지 체크리스트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인간은 포유류에 속하는 동물이죠.

언어가 인간과 동물을 구분짓는 기준이라 여기기 쉽지만

다른 동물들도 그들만의 언어로 의사소통을 하고 있어요.


기존에 익히 알고 있는 동물들 뿐만 아니라

처음 만나는 생소한 동물들도 많이 등장해

두툼한 책 두께만큼이나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13살을 위한'이라는 타이틀이 붙어 있지만

어른들이 봐도 충분히 재미있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개인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