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스토리 초등 국어 독해력 쑥쑥 + 낱말 쑥쑥 6학년 (2021년)
수경출판사 국어 콘텐츠 연구소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평소 독해력 공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입니다.

모든 학습의 기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이런저런 독해력 문제집을 많이 사용했는데

예비 중등인 아이에게 알맞은 교재를 찾기 어려웠어요.

초등과 중등의 수업 수준 격차가 너무 커서

그 차이를 메워줄 교재가 필요했거든요.

그러다가 아주 마음에 쏙 드는 교재를 발견했어요!

자이스토리 초등국어 독해력 쑥쑥+낱말 쑥쑥

<자이스토리 초등국어 독해력 쑥쑥>

책 안에 있는 낱말 책을 분리하면

작은 단어집 한 권이 더 생겨요.

중등 수업이 갑자기 어려워지는 이유 중 하나는

용어의 생소함 때문이에요.

단어집을 활용해 다양한 용어의 뜻과 쓰임을

예문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단어집을 펼친 모습


내용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우선 지문이 제시되어 있고

여느 문제집처럼 바로 문제가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지문을 하나하나 분석하며 중심 낱말을 찾게 합니다.

첫번째 챕터가 중심낱말 찾기이기 때문이죠.

중심 문장 찾기 챕터에서는

지문 분석을 통해 중심문장을 하나씩 찾아가요.


다음 페이지에 문제가 등장하는데

<정답 콕콕 특강>을 통해 자세한 문제 분석을 함께해요.

챕터 첫 부분에 제시된 문제는 항상

지문 하나에 문제만 뚝딱 풀고 끝나는게 아니라

지문분석, 문제풀이까지

꼼꼼하게 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대충 감으로 문제를 찍어 맞추는 게 아니라

정답까지 가는 길을 정확하게 안내해줘요.


중요한 낱말 테스트로 마지막을 마무리합니다.

독해력 문제집과 어휘력 문제집이 따로 나오던데

독해력 쑥쑥은 한 권으로 해결할 수 있어 좋네요.


채점할 때 가장 좋은 부분이 바로 이 빠른 정답이에요.

크게 어려움 없이 문제풀이가 끝난 경우에는

빠른 정답으로 신속하게 채점을 하기 좋거든요.


물론 자세한 정답 풀이도 있습니다.

요즘은 문제집과 정답지의 두께가 거의 비슷할 정도로

문제 풀이가 풍부하고 자세하지요.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고 채점할때는

자세한 정답지를 보고 하는게 좋아요.

수경출판사에서 나오는 <수력충전>을 통해

초등 수학 총정리를 하며 매우 만족하고 있었던터라

독해력 문제집이 나왔을때도 관심이 많이 갔어요.

초등 독해력 문제집은 너무 쉽고

중등 독해력 문제집은 아직 너무 어렵고...

고민이 너무 많았는데

정말 다행스럽게도 독해력도

제가 찾던 수준의 문제집이라

너무 만족하고 있답니다.

보통 수준의 예비 중등 친구들이라면

<수력충전>으로 초등 수학 마무리하고

<독해력 쑥쑥>으로 중등 독해력을 대비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