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 생물왕 미스터리 과학 도감 5
하루가제 산타 만화, 사사키 마사타카 원작 / 서울문화사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미스터리 과학 도감5
위험 생물왕

표지부터 무시무시한 그림이 가득합니다.
시선을 강탈하는건 상어이지만
말벌을 특히 무서워하는 아이를 위해 보여주면 좋겠다 생각하고 선택했어요.





차례를 살펴보면 우리주변에서 볼 수 있는 생물부터 
지리적으로 멀린 떨어진 곳, 그리고 시대를 초월해 만날 수 있는 생물까지
다양한 분야의 위험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네요.





짜잔! 등장인물 소개입니다.
척 봐도 대충 느낌이 옵니다ㅎㅎ
우당탕탕 소리가 날 것 같지만 아는건 많은 코믹 캐릭터 벨
궁금한 것 투성이인 남자어린이 지오
모두를 바른 길로 이끌어주는 똑똑이 여자어린이 수지
모두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도심에서 볼 수 있는 위험 생물들이 소개되고 있어요.
아무래도 생활과 밀접한 부분이고, 실제로 만나본 생물들도 있기 때문에 관심이 많이 가네요.
위험 생물인지 모르고 지나쳤던 것들도 있어 앞으로 주의를 기울이기로 했어요.





직접 만나기는 어렵지만 아마존이나 고대 유적지 등에서 만날 수 있는 위험 생물들도 있어요.
TV에서 간혹 보았던 생물들도 있고 이름부터 생소한 것들도 많이 나오네요.
평소 여러 도감에서 익숙하게 보아왔던 생물들이 아닌 새로운 생물들이 가득해서 신선하게 다가옵니다.





재미있는 만화 형식이라 아이들이 쉽게 볼 수 있고
기존 책에서 보기 어려웠던 내용들을 많이 다루고 있어 신선했어요.
다만 아쉬운 점은 가끔은 사진을 실어 더욱 자세한 정보 전달에 힘을 더하면 좋겠다는 생각이에요.

마지막 부분에 지구상에서 가장 위험한 생물은 인간이 아닐까 하는 이야기가 나오네요.
제가 항상 해오던 생각이라 정말 크게 공감했어요.
우리는 다른 생물들과 지구를 나누어 쓰는 존재에 불과한데 
온갖 환경 오염과 생태계 파괴로 모두에게 피해를 주고 있으니까요.
아이들이 이 부분에 대해서도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어요.

과학 도감 시리즈가 재미있는 만화로 계속해서 출간되고 있네요.
앞으로도 재미있는 분야의 책들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