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쓰기의 실제 - 초보자를 위한 글쓰기 기초 안내서
최준우 지음 / 북플레이트 / 2025년 8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글쓰기의 실제- 초보자를 위한 글쓰기 기초 안내서>를 읽었습니다.
어렸을 때는 글쓰기를 어려워 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사회생활을 하며 오히려 글을 쓰는 일이 적어지면서 일기를 쓰는 것 조차 막막하게 느껴집니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글쓰기 방법을 설명하고 있어 글쓰기 공부에 도움이 되어 보였습니다.
이 책은 좋은 문장, 문단쓰기와 같은 글쓰기의 기술에서 부터, 생활시, 소설, 수필, 일기, 자기소개서, 블로그까지 다양한 장르별 글쓰기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학생 뿐만 아니라 보다 나은 글쓰기를 하고 싶은 일반인까지 모두 읽기에 적합해 보입니다.
장르 별 글쓰기 방법과 좋은 글의 예시를 함께 싣고 있어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저는 도서 감상문이나 영화 감상문쓰기가 어려운데 이 책에서 기본적인 과정을 제시하고 있어서, 앞으로는 책을 읽는 것으로 끝내지 않고 감상을 적으면서 읽은 책을 보다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또한, 초단편 소설, 스마트 소설과 같은 창작의 작법도 담고 있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새로운 장르로서의 초단편 소설은 개척을 한 작가 김동식님도 작법 교육을 전혀 받지 않은 근로자 출신이면서도 10여권의 책을 냈습니다. 초단편소설은 기존의 소설과 달리 짧은 분량으로 일반인들도 쉽게 시도할 수 있는 분야이면서도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글에 익숙한 지금 세대에게 잘 맞아 보입니다.
글쓰기의 다양한 분야를 장르에 맞게 작법을 배울 수 있어 글쓰기에 입문하기 좋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