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한 편의점 북투어
김미쇼 지음 / 나무옆의자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불편한 편의점>은 코로나 시절 나에게도 많은 위로를 주었던 책입니다.

그 당시 불편한 편의점이 굉장히 인기가 많다는 것도 알고 있었고, 김호연 작가님의 다른 소설에도 관심이 생겨 몇권 챙겨서 봤었는데, 이번에는 <불편한 편의점 북투어>가 발간되어 읽게 되었습니다.


불편한 편의점 북투어는 김호연 작가님의 아내이자 매니저이자, '북 프로모터' 김미쇼님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의 수많은 행사에 초대되어 독자를 만나왔던 여정을 기록하여 한권의 책으로 담아냈습니다.


당시 100만권 이상 팔리며 오랜 기간 베스트셀러에 오르고, 연극으로도 지금도 공연이 올려지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렇게 많은 지역을 다니며 독자들과의 만남을 가지고 있는지는 이 책을 통해 알았습니다.

이 책에서도 모든 이야기를 다 담지 못할 정도이니, 하나의 좋은 이야기가 세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상상 이상이란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 김호연 작가님의 북토크를 들어본 적도 있기에, 불편한 편의점이라는 소설이 그냥 나온 작품이 아님을 알기에 더 응원을 하게 됩니다.


또한, 불편한 편의점이 기록적인 판매를 이룰 수 있는 데에는 김호연 작가님 혼자만의 능력으로 된 것이 아니고, 조력자가 있기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20여 년간 뮤직 비즈니스 업계에서 음반과 공연을 기획하고 아티스트 프로모션을 해온 이 책의 저자, 김미쇼님, 북투어를 기획하여 전국 각지에서 독자들과 만나며, 목포에서 시작된 투어는 어느 순간 이탈리아 시에나, 태국, 대만, 스페인, 이탈리아 로마, 폴란드와 홍콩까지 이어집니다.

건강상의 이유로 원래 해왔던 일을 쉬고 있었는데, 북 프로모터라는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고, K문학의 세계 진출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실전 매뉴얼 같기도 합니다.

지구 한 바퀴를 채워 세계 모든 사람들과 만나길, 그래서 후속작도 만나 볼 수 있길 응원을 보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