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서 오세요, 공룡 박사님의 마음 상담소 ㅣ 공룡 박사님의 상담소 시리즈 1
스와프나 해도우 지음, 이팅 리 그림, 엄혜숙 옮김, 엠버 오웬 감수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5년 6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어서 오세요, 공룡 박사님의 마음 상담소>를 읽었습니다.
사람의 감정은 참 다양합니다.
화, 분노, 두려움, 슬픔, 흥분, 행복, 자기 만족 등등 하루에도 감정은 수십번도 더 바뀝니다.
특히 아이들을 보고 있으면 아무것도 아닌 일에도 세상이 무너진 듯 서글프게 울다가 사소한 일에도뭐가 그리 재미있는지 꺄르르르 웃습니다.
이 책은 다양한 감정을 이야기로 풀어내며, 아이들이 겪고 있는 마음 속 고민과 감정 조절법을 안내 해줍니다.
책에서는 열 마리 공룡 친구들이 열 가지 감정을 가지고 등장합니다.
공룡 친구들은 흥분하거나 화가 나고 할 일이 너무 많아서 걱정될 때 디플로 박사님이 운영하는 특별한 마음 상담소를 찾아 갑니다.
디플로 박사님은 열 가지 마음 챙김 처방을 해주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각 감정의 특징은 무엇인지, 그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설명해주며, 공룡 친구들 뿐만 아니라 우리의 마음까지도 따뜻하게 만져줍니다.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을 어렸을 때부터 훈련하면 보다 건강한 정신으로 성장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어렸을 때 그저 참아야 한다고 교육 받으며 자라서 마음을 꽁꽁 숨기는 일에 익숙했던 것 같습니다.
내가 느끼는 감정은 무엇인지, 나에게 가장 솔직해지며 바르게 표현한다면 사람들과도 더 건강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으며 바로 지금의 생활과 감정을 서로 나누기에도 좋아 보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캐릭터의 공룡이 그려져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고, 복잡한 글보다 만화 형식을 띄고 있어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