싯다르타 (초판본 리커버 고급 벨벳 양장본) 코너스톤 초판본 리커버
헤르만 헤세 지음, 강영옥 옮김, 김욱동 해설 / 코너스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헤르만헤세의 소설은 데미안 이후, 다른 작품들도 읽어야지 생각만 하고 시도를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출판사 코너스톤에서 레드벨벳 양장본으로 여러가지 초판본 책들이 출시되었고 그 중 마음으로만 벼르고 있던 싯다르타를 골랐습니다.


독일의 문학가 가운데 우리나라에 가장 잘 알려진 작가인 헤르만 헤세는 내면 탐구, 자아 성찰의 대표 작가로, 휴머니즘을 지향하고, 청춘을 고뇌, 자연을 동경 합니다.


싯다르타라고 하면 불교적 성찰을 통해 깨달음을 추구한 불교의 창시자입니다.


헤르만헤세의 소설 <싯다르타>는 싯다르타라는  어느 젊은 고행자의 일생에 대한 이야기로, 헤르만헤서의 여느 소설이 자전적 의미를 담고 있듯이 이 소설에서도 자신의 삶을 이상화 시켰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킨 나라 독일, 그 시대를 살었던 헤르만 헤세.


동양적 철학을 통해 세상에서의 조화를 생각하고, 세계의 평화를 이야기한 헤르만 헤세.


그래서 우리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헤르만 헤세를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 책에서는 강한 줄거리를 지니지 않고 자극도 거의 없습니다.


그저 싯다르타의 길을 따라 가며 함께 삶의 의미를 생각하고 지식이 아닌 지혜를 구하게 됩니다.



싯다르타는 인도의 고위층이자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고, 부모, 친구, 스승 모든 것에서 부르울 것이 하나도 없는 유복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채울 수 없는 정신적 갈증과 허기를 느끼고 안락한 집과 고향을 떠나 답을 찾고자 합니다.


세상의 부귀영화에서는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하고, 온갖 여정과 모험을 통해 얻는 깨달음.



수많은 지식을 쫓으며 탐욕으로 번져 있는 세상, 모두가 옳지 않다고 여기면서도 그 길을 따라가는 이 시대에  싯다르타가 걸었던 여정을 함께하며 인생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길 권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