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트 (컬러 명화 수록 무삭제 완역본) - 명화와 함께 읽는 현대지성 클래식 63
알베르 카뮈 지음, 유기환 옮김 / 현대지성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어렵게만 느껴져서 감히 손을 댈 수 없었던 페스트를 드디어 읽게 되었다.페스트는 1947년에 발표된 알베르 카뮈의 소설로, 전염병에 대해 이야기 하지만, 동시대들에게는 나치즘과 제2차 세계대전의 폭력성에 대한 저항을 사잉하는 작품이다.

코로나19로 다시 많은 사람들에게 화자되었다.

이번에 출간된 "명화와 함께 읽는 페스트는 한국외국어대학교 프랑스어학부 명예교수인 유기환 교수이 번역으로 원전에 충실하면서도 생동감 넘치게 번역을 하였다. 또한 페스트의 주제와 맞닾아 있는 명화- 에드바르 뭉크, 에곤 실레, 구스타프 클림트 등 삶과 죽음을 화가들의 작품들을 함께 실어서 소설의 분위기를 더욱 생생하게 전달한다.

나도 명화가 실린 표지가 끌려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고, 중간중간 실린 책의 분위기와 닮은 명화 삽화에 좀더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었던 거 같다.

그 시대를 살았던 화가들의 상황도 생각하면서..


알베르 카뮈의 <페스트>를 읽으니, 1947년에 발표된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현시대와 너무나도 닮아있다고 생각이 든다.

사람들은 주 5일 일하고 일을 마치면 카페에 모이거나 산책으 하는 모습이나, 정규직, 비정규직이 존재했던 그당시 상황이 현재의 모습과 거의 흡사하다.

부조리한 현실을 비추며 어떻게 살아야 할까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