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생, 좋은 삶을 위한 성공의 기술
이기흥 외 지음 / 화담,하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로 다른 인생의 속도가 불안해요.“

성공은 ‘좋은 삶을 사는 것’ 이다.
자신이 좋은 삶을 살고 있다면 그것이 성공이다. 높은 지위나 부와 명예에도 여전히 부족함을 느끼고 허무하다면 과연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을까?

‘나는 이렇게 해서 성공했다’ 가 아닌 ‘이런 나도 성공했다’ 는 저자들이 청년 독자에게 자신만의 성공의 기술을 하나씩 풀어낸 책을 소개한다. 저자의 소개를 보면 학벌부터 성공할 수 밖에 없겠는걸 싶어 반신반의하며 책을 읽어나갔다. 그리고 한줄한줄 줄을 긋다가 정말 원하는 답에 멈춰서 그 문장을 새긴다.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선택’ 이다.

🔖 선택의 순간이 오면 두려워진다. 잘해야겠다는 욕심 때문이다. 선택의 순간에는 담담한 마음으로 결정하자.

선택의 순간에 두려움을 자신감을 바꾸는 방법을 자신의 경험에 빗대어 제시한다. 나의 상황을 담은 내용이라 조언이 더 값지다.
• 모르는 건 당당하게 모른다고 말하라.
• 처음 하는 일이지만 디테일 하나에 집중하며 하나씩 성과를 만들어라.
• 동료들과 함께하라.

승진, 이직, 공감, 선택, 성장, 태도.
직장생활을 하면서 가장 궁금한 6가지 내용 중에서 절실하고 필요한 내용부터 읽어보자. 그리고 지금 자신의 모습에 빗대어보자.

만약 자신이 누구보다 좋은 삶을 살고 있다면 그것은 성공한 삶이니 이 책을 굳이 읽을 필요는 없다. 대신 자신만의 성공기술을 하나씩 글로 옮겨보자. 그리고 청년들이나 주변 후배들에게 공유하자.

‘화담하다’ 는 전현직 경영진급 리더들과 청년들을 연결하는 세대 간 소통 프로젝트다. 이 활동의 일부로 기획된 듣는어른 시리즈는 리더들의 혜안을 담을 컨텐츠 제작활동이며 [성공의 기술]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청년들 뿐 만 아니라 직장인이라면 꼭 읽어보길 바란다.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