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22 : 빛 - 거울로 라면을 끓이는 방법은?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22
김지현.사회평론 과학교육연구소 지음, 김인하 외 그림, 강남화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울로라면을끓이는방법은?
우리동네뒷산에도화석이있을까?

호기심에서 시작하고 질문을 던질때 탐구가 시작된다. 답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과학은 우리 삶과 밀접하게 연결되어있음을 알아간다.

누구나 한번쯤 던져봤을 질문을 통해 과학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책을 소개한다. 이미 너무 유명한 용선생시끌벅적 과학교실이다.

우리부부는 과학을 전공한 엔지니어이자 연구원이다. 그래서 과학이 미래라고 생각하고, 아이들이 과학을 친숙하게 받아들여 과학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크다. 미래에는 어떤 기술이 선도할지에 대해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간단한 과학 실험도 함께 한다. 이런 우리의 바람을 충족시켜준 책이 용선생 과학교실이다.

이 책은 한주제를 이야기하기 위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만한 질문을 던지는 것부터 시작한다. 그리고 그 답을 찾아가는 여정에서 사진과 그림, 실험을 통해 원리를 풀어나간다. 특히 학년을 뛰어넘는 교과연계 스토리 전개로 물음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준다. 저학년에겐 어려울 수 있는 개념은 부모의 기억을 되살려주는 설명들로 아이에게 쉽기 설명해줄 수 있다. 직접 해볼 수 있는 실험들이 많아서 부모가 다소 귀찮을 수 있지만 아이들은 무척 좋아한다. 덕분에 아빠는 늘 바쁘다. 마무리는 핵심정리를 통해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나선애 정리노트와 과학 퀴즈로 굳히기를 한다.

#용선생이간다세계문화여행 편으로 입문하여 이탈리아,프랑스, 영국 여행을 하고 돌아온 뒤, 세계사와 한국사까지 용선생과 함께 하였다. 아이들에게 너무 친숙하고 재미난 용선생 시리즈. 이번에 용선생 시리즈의 원조인 용선생과학교실도 아이들의 재미와 부모의 목적을 둘다 달성하게 해준 고마운 책이다.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