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잠이 안 오니? ㅣ 제제의 그림책
윤소영 지음, 김진미 그림 / 제제의숲 / 2023년 1월
평점 :
다른 동물들은 어떻게 잠을 잘까요?
사람이랑 비슷하게 자는 동물들도 있지만, 사람이랑은 전혀 다르게 자는 동물들도 있어요.
제제의숲에서 나온 잠이 안 오니? 그림책은 15가지 종류의 동물들이 솔솔 잠 오는 방법을 알려줘요.
참 좋은 하루였던 날, 잠옷을 입고 잘 준비를 하는 아이가 있어요.
하지만 눈이 또랑또랑한 아이, 잠이 안 오나봐요.
아이의 부모님은 동물들이 어떻게 자는지 알아보자고 해요.
처음에 알아본 동물은 날면서 자는 멋쟁이 군함새에요.
군함새처럼 번쩍 들어 하늘을 날게 해주는데, 아이는 재미있어서 잠이 더 안오네요.
그 외에 아이는 박쥐처럼 거꾸로 매달려 보기도 하고, 두루미처럼 한 발로 서보기도 하고, 향유고래처럼 서 보기도 하지만 잠을 잘 수가 없어요.
이 부분을 읽으면서 이 책대로 하다가는 오히려 아이가 신나서 잠을 못 자는 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앞 부분은 아이가 동물들의 잠 자는 방법에 흥미를 느끼고, 다른 동물들이 잠 자는 방법을 따라하기 위한 포석이었어요.
뒷부분으로 넘어가면 고릴라처럼 침대에 눕고, 파랑비늘돔처럼 이불을 두르고, 바다코끼리처럼 베개를 베고, 돌고래처럼 한쪽 눈만 감았다가 해달처럼 두 눈을 다 감아요.
그래도 잠이 안오면 아기돼지처럼 친구를 껴안고, 개코 원숭이처럼 엄마가 머리를 쓰다듬어주면 아이는 잠이 들어요.
잠자기에도 준비운동이 있다면 이럴 것 같아요.
저희 아이도 밤에 잠을 자려고 누우면 그 때 부터 침대위를 데굴데굴 굴러다니는데요.
힘이 남아도는 아이와 같이 책도 읽고, 책에서 나오는 동작들도 하니 아이가 즐거워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