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주얼 씽킹 초등 영문법 1 ㅣ 비주얼 씽킹 초등 영문법 1
김지원 지음 / 다락원 / 2022년 12월
평점 :
저희 아이는 집에서 파닉스부터 영어공부를 시작한지 일년 정도 되었는데요, 그 동안 문법 교재는 두 권을 하고, 지금 3권째 하고 있어요.
제 욕심인지 영어 교재는 모두 원서형 교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문법 교재 같은 경우 용어나 설명이 모두 영어로 되어 있으니, 아이가 더 어렵게 느껴지긴 했을 것 같아요.
그러던 중 초등 영문법을 비주얼 씽킹으로 정리한 이 책으로 그동안 배운것을 머릿속에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을 쓰신 지원샘은 순수 국내파 영어 선생님으로, 최연소 EBS 에 출연하신 분이라고 하세요.
본격적인 문법 공부를 하기 전에 문법의 필수 개념을 간단하고 정리하는 부분이 있어요.
그동안 문법 공부를 하면서 이 부분을 자세하게 설명한 적이 없는데, 이렇게 한 번 짚고 넘어가니 아이도 문법에 대한 이해가 깊어질 것 같아요.
명사 부분은 아이가 다른 책으로 두 번 공부한 부분이어서 그런지 비주얼 씽킹으로 정리한 부분을 보자마자 다 알 것 같다고 했어요.
단수, 복수, 추상 이런 용어는 어려워 했지만, 하나인 것, 여러개인 것, 만질 수 없는 것 등으로 비주얼씽킹 정리부분을 보면서 자신의 언어로 설명해 봤어요.
그리고 자신이 아는 것을 적어보기도 했어요.
본 학습에 들어가니, 하루에 2쪽으로 한 유닛이 구성되어 있어요.
위에는 간단히 문법적인 설명이 있고, 아래쪽에 문법을 적용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유닛 1은 단수와 복수에 관한 기본적인 문제였는데, 여러 번 풀어본 부분이어서 그런지 자신만만하게 풀었어요.
유닛 2는 es, ies, ves 등의 복수를 배웠는데요, 여기서부터는 실수가 있었어요.
유닛3은 복수가 불규칙하게 변하는 명사들을 배웠어요.
유닛 3개를 공부하고 나니 mini review가 있어서 유닛 1~3에서 공부한 것을 잘 익혔는지 확인해볼 수 있었어요.
우리 말에는 잘 쓰지 않는 관사 a와 복수형이어서 그런지 실수는 있었지만, 틀린 것을 알고 나서는 무엇을 틀렸는지 금방 알아채고 다시 고쳤어요.
비주얼씽킹으로 머릿속에 문법을 구조화 시킬 수 있는 좋은 학습 교재라서 처음 문법을 배우는 아이는 물론, 저희 아이처럼 이미 문법을 공부했거나 하고 있는 아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교재일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