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로 배우는 지텔프 문법 - 돈키호테와 함께 떠나는 지텔프 문법 여행
이기택.박원주 지음, 강성호 그림 / 성안당 / 2022년 11월
평점 :
처음 이 책을 보았을 때, 표지에 있는 그림들이 익살스럽고 재미있어 보여서, 문법을 만화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텔프(G-TELP, General Tests of English Language Proficiency)는 외국인을 위한 영어 능력 평가 시험인데요, 문법, 청취, 독해를 평가하는 시험과 Writing과 Speaking을 평가하는 시험, 그리고 학생들을 평가하는 시험 등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어요.
그 중 문법에 관해 공부할 수 있는 책이 바로 돈키호테와 함께 떠나는 지텔프 문법 여행, 만화로 배우는 지텔프 문법 책이에요.
돈키호테가 기사가 되기 위해 수행길을 떠나는데, 그 과정에서 여러 사건을 겪으면서 지텔프 문법 시험에 나오는 7가지 영역의 문법을 배우게 돼요.
먼저 문법이 간단하게 요약이 되어 있고요.
만화를 쭉 읽으면 그 문법을 적용한 대사가 나와요.
처음부터 바른 문장이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틀리기 쉬운 잘못된 문장이 나오면, 다른등장인물이나 문법 마법사가 나와서 바른문장으로 고쳐주고, 그 이유도 알려줘요.
그냥 느낌적으로 그 위치에 놓고 썼던 부사의 자리도, be동사일 경우와 그냥 동사일 경우에 위치가 다르다는 것도 알게 되었네요.
그리고 가정법 같은 경우 가정법 과거와 가정법 과거 완료의 차이점도 알게 되었어요.
가정법 과거 같은 경우, 현재와 반대대는 일을 가정할 때 사용하는 것이고, 가정법 과거 완료 같은 경우, 과거에 있었던 일과 반대대는 일을 가정할 때 쓰는 것이었어요.
원래 저희 아이와 같이 읽으려고 했던 책인데 제가 먼저 읽은 후 생각이 조금 바뀌었어요.
저희 아이는 아직 영어를 배운지 1년정도밖에 되지 않았고, 문법은 정말 기초적인 것 밖에 모르기 때문에, 중학생 정도는 되어야지 이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에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재미인 것 같아요.
그냥 문법 공부 하려면 좀 지루하기도 하고, 재미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야기 속에서 문법을 배우니까 뒷 이야기가 궁금해서 계속 읽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지텔프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이 있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이 부분에서는 몇 문제가 출제된다 이런 것이 정리되어 있어서, 더 집중되고 알고 넘어가야 겠다 이런 생각이 들 것 같아요.
뒷 부문에 지테프 모의고사 문제도 들어있어서 잘 공부했는지 체크해볼 수 있는 점도 좋은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