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1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1
정지은.이홍석 지음, 뭉선생 외 그림, 안정준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가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를 받자마자 표지에 있는 캐릭터들이 흔한 남매에 나오는 캐릭터들이랑 똑같다고 좋아했어요.
마침 흔한남매 책을 읽고 있었거든요.
저희 아이는 학습 만화를 좋아해서 한국사나 세계사에 관한 만화도 많이 읽어요.
하지만 재미 위주로 읽어서 그런지 내용을 확실히 알고 있지는 않은 것 같아요.
학습 만화도 구성이 잘 되어 있지만, 저희 아이는 만화로 된 부분만 읽고, 줄글로 된 부분이나 학습적인 내용이 많은 부분은 대충 읽는 느낌이었어요.
그런데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는 학습만화가 아니라 줄글로 된 책이더라고요.
표지에 있는 캐릭터들은 흔한남매 책에도 나오는 간식단이라고 하네요.
너무 학습만화만 많이 읽는 것 같아서 걱정이었는데, 학습만화처럼 아이가 좋아할 만한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줄글로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는 1권과 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권은 선사시대부터 고려시대까지 다루고 있어요.
그리고 중요한 주제나 사건들을 꼭지로 선정해서 1권에서는 총 69개의 꼭지가 다뤄지고 있어요.
시간 순으로 중요한 주제를 쭈욱 읽을 수도 있고, 궁금한 꼭지를 먼저 찾아서 읽어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책의 첫부분은 간식단이 타임슬립을 해서 과거로 가게 되는 이야기가 나와요.
맛있는 간식을 얻기 위해 역사탐험 보고서까지 잘 써야 하는데요.
이 책을 읽는 아이도 간식단과 함께 역사를 탐험하고, 보고서까지 잘 작성해야겠다는 동기가 부여될 것 같아요.



책은 한 꼭지에 2쪽씩 부담없이 읽기 좋게 구성되어 있는데, 페이지 구성은 요모조모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요.
먼저 꼭지의 제목이 있고요
오른쪽에 해쉬태그로 중요한 부분이 콕 집어져 있어요.
본문 왼쪽에는 4컷 만화가 있어서, 본문을 재미있게 읽도록 흥미를 유발해주는 것 같아요.
본문도 재미있는 그림이 함께 있고,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고 재미있게 서술되어 있고,  중요한 어휘에는 붉은 색으로 표시되어 있어요.
오른쪽 옆으로는 어려운 어휘의 뜻과, 주요 문화재의 사진이 나와 있고 쏙쏙퀴즈로 오늘배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한 시대가 끝나면 역사탐험 보고서로 시대가 정리되어 있고, 간식 타임으로 간단한 놀이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도 풀어볼 수 있어요.
몇문제 풀어봤는데 ~는 ~인가? 이렇게 직접적으로 물어보는 문제가 아니라 수능식으로 응용해서 푸는 문제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책이 재미있어서 오자 마자 바로 읽고, 눈에 띄일 때 마다 몇번씩 다시 읽었어요.
책이 재미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아직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부분은 풀지 않았는데, 같이 풀면서 잘 알고 있는지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