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드배틀! 퀴즈 공룡백과
귀엽곰 지음 / 베어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요즘 둘째가 공룡에 관심이 많이 있던 차에 카드배틀! 퀴즈 공룡백과를 만나게 되었어요.
이 책은 베어북스라는 출판사에서 나온 책인데,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라 어떤 출판사인지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현재 책은 카드배틀! 퀴즈 공룡백과 한 권이 나왔고, 앞으로 아이는 물론 어른까지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을 계속 만들거라는 정보를 인스타그램에서 찾을 수 있었어요.
책 받자마자 아이랑 어떤 공룡이 있는지 쭉 훑어 봤는데, 공룡이 꽤 많이 들어 있어서 은근히 시간이 많이 걸렸어요.
공룡은 트라이아스기의 공룡 3종류, 쥐라기 시대의 공룡 26가지, 백악기 시대의 공룡 40가지가 시대별로 정리가 되어 있어요.
책 앞부분에는 짧은 만화가 수록되어 있는데요, 비스트라는 외계 행성의 왕자가 VR을 착용하고, 지구의 공룡시대를 탐험하는 이야기에요.
퀴즈를 맞추어야 다음 단계를 탐험할 수 있는데, 아이들도 같이 퀴즈를 맞히고자 하는 동기를 부여하는 것 같아요.
공룡은 카드로 제시되어서 한 눈에 공룡의 생김새와 이름을 파악하기 좋게 안내되어 있어요.
HP와 공격력, 방어력, 속도 등도 마치 포켓몬 카드처럼 표시되어 있어서, 공룡이 어느정도 센지 가늠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공룡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퀴즈를 푸는게 아니라, 퀴즈를 먼저 풀고, 공룡에 대해 알아보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요.
퀴즈를 풀면서 뭐가 정답일지 생각해보고, 공룡에 관한 설명을 읽으니 더 머릿속에 잘 들어오는 것 같아요.
한 시대의 공룡 퀴즈를 일정 수 이상 맞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어요.
아쉬운 점은 카드가 같이 동봉되어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카드는 책에 그림으로만 있었어요.
인스타그램으로 보니, 특별제작 카드가 있어서 이벤트를 통해 주기도 했었어요.
그리고 아이가 자꾸 읽어달라고 해서 목이 아팠네요.
처음에 게임할 때 탔던 공룡 로봇이 레벌업을 해서 멋진 공룡이 될 때 까지 아이와 함께 공룡퀴즈를 풀어봐야 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