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 상속 증여 절세 컨설팅
김연주.임준찬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들어 나의 가장 큰 고민거리가 바로 양도세다.

예전에는 나에게도 과연 양도세 내는 날이 올까? 싶었는데 막상 너무도 큰 금액의 세금을 내야하는 상황이 오니 어떻게하면 지혜로운 방법으로 절세를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올해 말 입주하는 아파트 입주민들의 단톡방에서도 화제는 단연 양도세다.

그런데 자꾸만 바뀌는 정책으로 인해 다들 양도세를 포기하는 분위기다.


주민센터에서 운영하는 마을 세무사 상담제도가 있어 찾아가보려 했는데, 막상 가려고

보니 내가 아는 게 거의 없어 어디서부터 무엇을, 어디까지 물어봐야하는지도 모르는

수준이었다. 전문가를 찾아가더라도 내가 어느정도 세금에 관한 지식이 있어야 될것같아 늦게나마 세금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 


이 책은 양도세, 상속세, 증여세에 관한 모든 것을 담고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마 부동산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양도 상속 증여세에 관한 궁금증은 늘 가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책의 분량이 상당히 방대한데, 이 책을 다 읽는다면 양도 상속 절세가 한 그물에 얽혀있듯 서로서로 연관이 있다는 걸 발견하게 될 것이고, 세금에 관한 넓고 깊은 지식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또는 책의 목차에 케이스별로 제목이 상세하게 나와있기에 그 부분만 보고서도 내가 필요한 부분을 찾아 읽는 것도 바쁜 분들에겐 좋은 방법인 것 같다.

내용이 워낙 자세하게 나와있어 내가 궁금한 부분만 찾아읽어도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나는 양도세와 증여세에 관심이 많아서 그 부분을 핵심적으로 읽게 되었고,

1주택자 1조합원 입주권에 관한 부분이 너무 궁금했는데, 그동안 인터넷으로 아무리 찾아봐도 알지못했던 정보들을 이 책을 통해서 제대로 정리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 아이들에게 주식을 증여하고 싶은데 증여세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공동명의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합법적인 절세전략은 어떻게 되는지 가장 궁금했는데 이 책을 통해 정말 세금과 절세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쉽게 습득할 수 있었다.

책을 읽고나니 이 책의 제목이 왜 양도 상속 증여 절세 컨설팅인 줄 이해할 수 있었다. 

정말 컨설팅을 받는것처럼 쉽고 자세하게 쓰여있었기 때문이다.

양도 상속 증여 절세에 관해 나처럼 머리가 아픈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