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원의 왕 대 숲 속의 왕
기무라 유이치 글, 미야니시 다쓰야 그림 / 키즈엠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기무라유이치하면 생각나는 책 폭풍우치는 밤에!
아기 염소와 늑대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처음알게된건 드라마 주군의 태양에서
태양이 주군에게 읽어주던 동화를 봤더니 폭풍우치는 밤에 였다.
애니메이션으로도 티비에서 본적이 있었던것 같은데, 아이가 즐겨보는 책은
엄마인 나도 눈여겨보게 되는것 같다.
그 바로 그 기무라유이치와 미야니시 타츠야가 만나 하나의 작품으로
탄생한 작품이 초원의 왕 대 숲 속의 왕!
개인적으로 미야니시 타츠야의 고놈 참 맛있겠다 시리즈를 더욱 사랑하는
저로서는 미야니시 타츠야의 그림을 보니 친근하네요.
얼굴주위에 튜브같은 사자의 얼굴과 고릴라의 특징을 잘 살린 그림이 인상적이예요.

 

 

 

 

 

 

 


남자들의 자존심 대결의 시작은 낚시를 하기위해 큰 강 한가운데로
낚시대를 들고 나타나는 사자아빠와 아기 vs 고릴라아빠와 아기
이렇게 서로 반대편에서 같은시간에 이곳 작은 섬으로 오기시작하면서 시작되요.

  

 

 


아이앞에서 한없이 자신만만하던 초원의 왕 사자아빠
아이와 물고기 잡는데 열중하며, 기대에 부풀어 있어요.

 

 

 

 

 

 

 

 

고릴라 아빠와 아기도 이곳에서 낚시를 하려고 조금씩 다가오고 있어요.

 

 

 

 

 

 

 


서로가 서로에게 예의가 없다고 자존심 대결에 들어갔네요.
초원의 왕 vs 숲속의 왕 먼저랄 것도 없이 서로 아무대화도 없었는데
기분상해하며, 물고기가 안잡히니 상대방탓을 하면서
이러저리 자리를 옮겨가며 낚시를 하고 있었어요.

 

 

 

 

물고기 잡기 시합이라도 하듯, 서로 누가더 많이 잘 잡는지
무언의 시합아닌 시합을 하고 있을 때 였어요.
폭우가 마구 내리기 시작하는거예요. 역시 기무라유이치답게 폭풍우를....
작은 섬은 금새 물에 잠길듯하네요.

 

 

 

 

잡은 물고기도 다 떠내려가고,
이제 찰랑찰랑 물이 넘치기시작했어요.
발 디딜틈도 조금씩 줄어들고 있네요. 그래도 두손에 아이를 꼬옥 안은
초원의 왕과 숲속의 왕 부성애가 아주 강하게 느껴지네요.

 

 

 

 

 

 

 

강물이 걷잡을 수 없게 불어나서 이제는 서로 부둥켜 안고 있어야만
견딜 수 있을만큼 비가 많이 왔어요.
이제 비가 그쳤지만, 더이상 버티기 힘들정도로 위태위태하네요.
서로 호의적이지 않던 초원의 왕 숲속의 왕이 이렇게 꼬옥 끌어 안고 있다니...

 

 

 


이제는 더이상 버틸 힘도 없을때 였어요.
커다란 통나무가 빠르게 떠내려오는것이 아니겠어요.
비록 충돌은 했지만, 마침내 둘이 힘을합쳐서 통나무에 가까스로 매달릴 수 있게 되었죠.

 

 

 

 
이렇게 넷이서 활짝웃는 모습이 정말 아름답게 느껴지네요.
사자와 고릴라도 서로서로 칭찬릴레이 중이네요.

 

 


무사히 강 아래쪽으로 떠내려와서는
정중히 인사하고 다시만나자는 예의성 멘트를 날려주고 헤어지게 되죠.

 

 


고릴라도 빠이빠이~ 숲속으로....
아빠를 바라보는 아기 사자의 흘깃눈이 너무 귀엽네요.
저 눈빛은 존경의 눈빛? 일까요? ㅎㅎ
그래도 상대방의 칭찬도 해주는 마무리로 훈훈하게 끝을 맺은
초원의 왕 대 숲속의 왕~ 아빠가 아이에게 읽어주면 더욱 재미있을것 같아요.
6월에 아이학교에서 1일 책읽어주기 행사가 있는데
저는 이책으로 결정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