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완성 초간단 도시락 레시피 100 - 도시락 & 집반찬 한 번에 해결!
오민주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그램을 자주 사용하지만 요리프로그램은 영상으로 되어 있어 구독하지 않아서 몰랐는데

10만 팔로워 '야미도시락'으로 유명한 오민주님이 출판하였네요~



100가지 메뉴에다 10분 완성이라고 해서~~~~ 기대가 많이 되었다 합니다.

그리고 2인가족인 양에 맞는 도시락 양이여서 더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받아보고 너무 편했던게 딱 펼쳐서 고정하기가 쉬웠어요~~~

앞으로 펼치나 뒤로 펼치타 접으나 잘 넘겨지더라구요!


아이가 쭉 보더니 메뉴를 골랐는데 쉬운 걸로 골랐네요 ㅎ


▶베이컨 달걀말이



쉬여보였습니다~~ 저의 결과는 ㅜㅎㅎ

양조절도 실패! 두께도 실패! 약간의 탄맛! ㅎㅎㅎㅎㅎㅎ

좀 얇게 했어야 잘 익어 두꺼워지지도 않고 터지지도 않는데....쩝... 

그리고....베이컨에 말아서 구운면 되는 데요.


계란말이가 크게 되어 반으로 갈랐는데 모양이 잡히지 않았어요. 베어컨으로 굽는데도 안떨어진것도 있었지만요 왜 떨어지는지~~~

계란말이 할 때 간을 안했는데 먹어보니 베이컨이 짭짤해서 간이 딱 맞네요~

이 양도 두 끼에 걸쳐 먹었답니다. 다음에도 모양도 보기좋게 예쁘게 잘 만들겠죠 ㅎ


▶다음은 메추리알 곤약 장조림이예요. 판으로 된 메추리알이 없어서 깐 메추리알 작은 양으로 사왔는데 레시피 양으론 딱 맞았어요. 재료도 간단하지만 아이가 좋아하기도 해요. 간이 안배어서 다음에 간장을 더 넣어서 끓여야 겠어요.


동영상 :https://blog.naver.com/rongyi0805/223384731071 


▶간장돼지불고기

매운 것을 잘 못먹는 아이로 인해 간장불고기가 있어 해봤어요. 간이 쎄지 않았고 재웠다가 하니 고기도 부드럽고 맛있어서 한끼에 다 먹었어요~ 다 만들고 불을 끈 후 들기름을 넣었는데 느끼하지 않고 맛있었어요!

레시피엔 참기름을 넣어라고 되어 있는데 들기름도 맛있네요. 불을 끈 후 기름을 넣으라는 좋은 팁 알았어요.

상추쌈에 올려먹었습니다.


▶참치마요덮밥과 베이컨 달걀말이


베이컨 달걀말이는 전날 해먹었고 다음 날 아침은 참치마요덮밥을 주문하더라구요~

양파를 취향에 맞게 잘게 다졌습니다. 맛있다고 합니다 ㅎ

집에 있는 재료로 어렵지 않게 만들었어요~


▶ 감자볶음


 많이 해먹는 반찬인데 저희집은 오랜 만에 해봐요~ 역시 양이 많아졌네요. 이 정도면 1주일 먹을거 같아요.

예전에 감자를 볶으면 눌러붙어서 귀찮았었는데 기름을 제 생각보다 많이 넣어야 되드라구요.

느끼할까 싶었는데 그렇지 않네요?ㅎ 후추를 조금 넣었고 굴소스는 1티스푼 넣었어요.


감자를 굵게 썰어서 거의 다 익었을 때 당근을 먼저 넣고 양파를 넣었어요. 아삭한 양파를 원하면 그렇게 하라고 합니다. 제 입맛에 맞는 아삭한 식감의 양파가 되었어요.

아이는 거의 먹지 않기에 제 도시락반찬입니다.


▶ 알배추쌈밥


 초간단 도시락 레시피 100

알배추는 그냥 쌈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죠~ 데쳐서 무쳐 먹어도 맛있고요^^

이번엔 쌈밥인데요 저는 처음 만들어 봐요~ 삶고 보니 너무 삶아서 식감이 거의 없었어요 ㅜ


밥은 돼지고기 간 것을 끓여서 넣었어요. 아이도 먹으라고요.

그런데 싸다보니 이번엔 얄배추가 모자란거예요~ 

아이는 그냥 밥만 먹게 되었는데 맛있다고 했어요 ㅎㅎ


출근할 때 어떤 날은 사먹기도 하는데 오랜 만에 반찬이 많아서 도시락으로 싸가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든든해요~

몇 가지를 만들어서 1주일 반찬이 되었습니다. 초간단 도시락 레시피 100 책을 보면서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게 많더라구요~ 방법을 바꾸면 되는데 생각을 못했어요 ㅎ 제가 좋아하는 깻잎으로 쌈밥도 만들 수 있고요. 감각없이 두다가 재료가 썩어서 버린적이 종종 있어 최소한으로 샀었는데 재료 활용도를 높일 수 있겠어요!


하루 도시락을 10분안에 만들려면 2가지 정도는 미리 만들어 논 반찬을 활용하는 거네요.


감각없는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사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열심으로 맛있게 만들어본 후기입니다>


#초간단도시락레시피100 #10분 #도시락레시피 #야미도시락 #인스타야미도시락 #100가지메뉴 #레시피영상 #서평이벤트 #책세상맘수다 #시원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