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스퀴시 만들기 다이어리 & 팬시 종이 스퀴시 만들기
주아북스.민트여우 기획 / 주아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만든 장난감을 손으로 조물락조물락

주아북스의 종이 스퀴시 만들기 - 다이어리 & 팬시


 


 겨울방학과 봄방학이 이여진 계절에 딱 맞게 방학을 알차게 보낼 스퀴시 만들기가 출판되었어요~~

저는 주아북스의 따뜻한 파스텔톤의 색감과 귀여운 디자인을 좋아하는데요.

이번 책의 주제는 다이어리 & 팬시입니다.

아이가 초4에서 초5로 올라가는데 다꾸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요.

엄마도 만들기를 좋아해서 같이 만들어 보았답니다.


나름 내공이 있는 엄마인데 그래도 책에서 나온 완성작 만큼 예쁘고 깨끗하게는 아직 안되요~~ㅎㅎ

여러 가지 방법을 쓰면서 도전 중이랍니다.



만들기 책이다 보니 만드는 방법을 친절히 알려주고 있어요~

디자인을 고르기 전에 슬쩍 보는게 좋아요.

몇 번 만들어본 친구들도 건너뛰어도 될 거예요^^


종이 스퀴시를 만들기 위해 기본적으로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학생이 있는 집에는 거의 있는 것들이예요. 

재료가 없을 경우 창의적인 생각으로 우선은 집에서 대체할 것을 찾아 보면 됩니다.


방울솜이 감촉이나 회복력이 좋아 추천하고 없으면 비닐봉지나 안가지고 노는 인형을 분해하면 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쵸? 책에서 잘 안내해주고 있네요~


투명필름이 없어도 다른 것으로 대체가능하고 혹 포장지중에 투명창이 있는 것이 있거나 하면 그것을 재활용하면 좋아요. opp필름, 손코팅지도 있구요.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먹는다고 찾아보면 있을 거예요~~~ 보물찾기 마냥 재미있으니 해보세요 ㅎㅎ



기본적으로 만드는 방법이 잘 설명되어 있고 이렇게 꿀팁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러면 만들고 싶은 것을 골라야겠죠~ 원하는 거 먼저 만들 수 있도록 숫자로 순서도 지정되어 있고 도안이 어디에 있는지 쪽수가 기재가 되어 있어 쉽고 편하게 찾아 갈 수 있어요.


뒷 표지에 유튜브 링크가 있어요. QR로 스캔해도 되고 유튜브에서 "주아북스" 검색해도 되고요



여기 ↓

https://www.youtube.com/watch?v=fQxVbGv3_Bo 

여기 ↑ 


클릭하셔도 됩니다. 만드는 방법을 볼 수 있어요~



아이가 제일 먼저 고른 것은 9. 당근 토끼 달력인데 만들면서 사진을 찍으라고 했더니 만드는 데에 집중한 나머지 한 장만 찍었더라구요 ㅎ



엄마는 밖에서 설거지~~

ㅎㅎ 이렇게 한장 찍었어요. 

다 만든 것을 보니 알아서 잘 했어요. 



쨘! 


종이테이프가 양면테이프인 줄 알고 붙였다고 해요. 보기가 안좋아 제가 떼고 양면테이프로 수정을 하여 붙였답니다. 달력을 코팅하고 숫자를 썼나봐요 ㅎ



2번째 만든 것은 5. 데일리 지폐 지갑인데요. 엄마가 투명 시트지로 붙이고 오리고 해서 아이에게 넘겨줬어요




이번 다이어리 & 팬시에서는 테이프로 코팅하기엔 어려운 큰 평면이 많아요. 그래서 붙이기 쉬운 투명시트지로 구매해서 해봤어요. 붙이긴 한 번에 붙이니 쉬었는데 투명테이프보다 조금 두꺼워서 접어야 하는 부분에서 뻑뻑한 감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투명시트지로 쓸래요 ㅎ 투명테이프로 하다 기포가 들어가 안예쁘게 되거든요. 정전기때문에 붙기도 하고요.



아이에게 넘긴 후로 또 사진이 없습니다 ㅎㅎㅎㅎ


​​


다음으로 스퀴시 거래판이 있어서 해보았습니다.



말랑이 거래판처럼 스퀴시 거래판~~



이것도 투명시트지로 붙였어요. 접어서 붙여야 하는데 테이프만 붙이니 떨어질 것 같아 양면테이프를 군데군데 붙였더니 착! 붙네요. 납작 스퀴시로 솜은 적게 넣고 만들어요.


도안에 ★ 별표가 있는 부분은 양면으로 코팅을 해야해요. 뗐다붙였다 해야하거든요. 뒤에도 코팅을 하고 양면테이프를 작게 작게해서 붙이면 쉽게 뗐다붙였다 할 수 있습니다.


​양면테이프를 구성품에 비해 크게 붙여서 잘 안떼여줬어요 ㅎㅎ 영상찍고 다시 수정했답니다.




거래판을 만들었으니 거래를 해볼까요?ㅎ

시간은 많이 걸렸는데 생각보다 많지 않네요~~ 

2. 말랑이 키링을 만들고 싶어 도안을 떼어냈으나 일이 생겨 못하였어요^^;


1~36번 까지 총 36총의 종이 스퀴시를 만들 수 있어요~~~ 하루에 다 하긴 어렵고 몇 일 만들고 놀면 방학에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퀴시 만들기를 더하고 싶다면 책에서 알려주는 방법으로 해 보세요~!


먼저는 도안이 있는 종이 스퀴시 책이 필요하겠네요 ㅎㅎ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실제로 활용한 후기입니다>



​#스퀴시 #종이스퀴시 #집콕놀이 #스퀴시만들기 #역할놀이 #내가만든장난감 #디저트만들기 #DIY #활동 #스퀴시도안 #초등만들기 #종이말랑이 #스퀴시장난감 #종이접기 #아이랑뭐하고놀지 #두뇌발달 #사부작사부작 #장난감만들기 #책과함께놀아요

​#종이스퀴시만들기#다이어리팬시#스퀴시도안#주아북스#조물락조물락#종이스퀴시#종이장난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