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 & 챗GPT를 믹스Mix하라 - AI 오피스와 함께 앞서가는 직장인을 위한 업무 활용법! AI 팀워크를 위한 내 옆에 AI
앤미디어.문택주.이문형 지음 / 성안당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최근에 챗GPT를 들어봤는데 BING도 있었나봐요~ㅎ


문서, 보고서, 엑셀 등 오피스 협업 노하우가 있다길래 상당히 궁금해서 읽어보기 시작했습니다~





챗GPT라 하면 질문을 하면 다 답해 준다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BING을 잘 몰랐기에 둘의 차이를 알려주시면서


같이 사용하면 효율적이란 내용을 보았습니다.


우리가 질문을 했을 때 답하는 방식이 다름을 알겠더라구요~~


참 신기했습니다~~


bing 늘 컴퓨터를 키면 화면에 뜬 그 bing이란 것도 알게되었습니다 ㅎㅎ



이렇게 느리게 가고 있는 저로서 이 책은 기초부터 알아갈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책을 쭉 보면 실제화면 캡처를 많이 해서 이해를 돕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다보다보면 시간은 걸리지만ㅎㅎ 들으면서 하는 것보다 보면서 하는 게 시간이 저는 더 걸리는 거 같아요.


그런데 책은 잘못 따라하다보면 다시~ 다시~ 편히 확인할 수 있는 점이 좋고 메모도 해가면서요, 좋았습니다.




후반으로 갈 수록 놀라운 내용이 나옵니다. 저는 그랬어요~!


이미지를 검색 하는 것도 몰랐는데 문자 스캔까지~~


네이버 렌즈는 알았어요 ^^;



사람들이 드라마에 나온 제품을 찾는데 이걸 이용했던 건가?... 생각하면서 와 똑똑한 사람들 많다 생각했어요 ㅎ




이미지 검색할 때도 내가 찾고 싶은 이미지를 여러 단어 나열해서 근접하게 찾을 수 있네요~


영상만들거나 홍보물 만들 때 정말 유용하겠어요~!



정보를 검색해서 엑셀 작업하는 것 등 이 부분은 조금 어려웠어요^^; 실제 엑셀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쉬울 거 같아요~





영상만들거나 홍보물 만들 때 정말 유용하겠어요~!



정보를 검색해서 엑셀 작업하는 것 등 이 부분은 조금 어려웠어요^^; 실제 엑셀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쉬울 거 같아요~


엑셀 사용방법을 물어보면 알려주기도 하고 엑셀로 만들어 주기도 하네요~


잘 활용하면 업무를 빨리 마무리해서 좋은 거 같기도 한데요.... 모르는 사람들 한테는 참 어렵게 느껴질 내용입니다.


AI와 오피스 활용이 필요하신 분들, 실무자들한테 많이 유용하겠습니다~~~^^


기술의 발전과 신기한 내용 많이 알았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 본 후기입니다>





#빙챗gtp를믹스하라 #bing #챗gp t#AI오피스 #성안당 #코파일럿 #직장인업무활용 #서평이벤트 #문화충전200 #문화충던200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