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지식 백화점 : 경제 신비한 지식 시리즈
김일옥 지음, 달상 그림, 지식나무교사모임 감수 / 그린애플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를 위한 새로운 경제 교양서

신비한

지식백화점


신비한 지식백화점 - 경제편입니다~

지식이 가득하지만 어렵지 않게 알아볼 수 있도록 신비하게 꾸며졌어요~

말하는 고양이 까미와 우주가 메인 주인공이라 할 수 있고

바스테트, 김 실장, 우주의 부모님, 앙크, 친구들이 나와요~


함박스테이크 가게 우주당에 쥐꼬리가 음식에서 나오면서 우주당은 장사가 안되고 어려워집니다

그 때 까미라는 고양이가 앙크를 우주에게 주었는데요~

앙크를 잡으면 사람이 고양이의 말을 들을 수가 있어요~~

신비한 고양이, 앙크, 사건이죠?ㅎㅎ


이 고양이는 풍요의 신이라는 바스테트의 딸이였고 엄마 바스테크와 의견충돌로 집을 나오게 되었는데

자기에게 소고기를 준 우주당이 어려워 지자 도와주기 위해서 애를 씁니다


바스테트는 풍요의 신이라서 능력도 발휘하는 신비함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렇다고 말도 안되는 힘을 발휘하진 않아요 ㅎ

물고기를 잡아주는게 아니라 물고기 잡는 방법! 방법을 알려주죠

주인공 최우주도 굉장히 똑똑한 아이라서

우주당을 살리기 위한 방법을 알기 위해 바스테트와 밀당을 합니다

나보다 똑똑한 우주~~~ 부럽다 ㅎㅎㅎㅎ




 

바스테트, 까미와 만나면서 우주가 많은 것을 배우기도 하는데요~

이야기 흐름에 맞추어 김 실장이 브리핑도 해주고 까미가 경제용어도 설명을 해줍니다~

우주는 배운 것을 토대로 우주당을 장사가 잘 되게 하였구요



그 후에 바스테크가 자기 백화점에 물건을 입점하라고 했는데 비트코인으로만 거래가 가능하다고 하는거예요~

비트코인이라고 하면 안 좋은 말이 많아요. 가치를 사용자가 결정한다는 점은 좋지만 가치가 들쑥날쑥해서 불안정해요~ 아직까지는 투자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해요

그리고 까미와 바스테트가 의견충돌한 부분으로 기본소득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우주는 실천력도 뛰어나서 기본소득 이념을 가지고 학교에서 실행해 봅니다~

아이들이 용돈이 없을 수도 있고 적다 보니 대부분 찬성을 하는 분위기였는데요~

반대의견도 있었어요

실제 경험에 보니 장단점을 알기 쉬웠을 듯해요~

저는 경험을 안해봐서 그런가 장점이 더 와닿았네요 ㅎㅎ

경제라 하면 우리 일상생활과 정~~말 밀접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 음식, 옷 등등 거의 모든 것을 구매해야 해요

아이들은 부모가 돈을 주니 쉽게 생각하는 이 책을 읽으면 달라질걸요?ㅎㅎ

최신 경제 논점까지 담은 경제 동화! 신비한 지식백화점 경제편 잘 읽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