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룡의 속담 권법 - 무언 도사와 비밀의 책
서지원 지음, 김규택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언 도사와 비밀의 책

황룡의 동물 속담 권법



서지원작가의 책들을 보니 어휘력이 뛰어난 분이시네요 ~~

부럽습니다~~ 

제가 원하는 스타일입니다 ㅎㅎ 그러나 제가 안되는 부분이라 무척 부럽습니다~~

화려하고 고급지고 어려운 단어가 아니라

유쾌한 어휘력~~


이번엔 사마귀권법으로 익히는 속담!




요즘 긴~~~ 단어를 줄여 쓰는 것이 유행인데

먼저 유행한 것은? 속담! ㅎㅎ



많관부 같은 경우 ->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인데 이 정도는 이해할 수 있어요

그런데 이해 안되는 줄임말이 엄청 많더라구요~~

유행이라고 따라 하기도 하는데 제가 모르니까 좋아하지 않아요ㅎㅎ



속담은 작가님의 글처럼 짦은 문장이기도 하지만 스토리가 있어서 기억하기 재밌게 기억할 수 있는 거 같아요

그런데 듣는 사람도 알아야 소통이 될 수 있잖아요?~~ 

전달력도 좋고 깊이도 있고요



이번 권은 동물편이고 책 내용 중간 중간에 식물 권법에 대해 나오는 걸 보면 

다음 권엔 식물편이 나올것 같아요~!ㅎㅎ




주요 등장인물은 황룡, 무언도사, 누리, 꼬물이들이 있는데요

무언 도사가 작가님.....이 아닐까 합니다 ㅎㅎ


속담도 알려주는데 폼나고 멋진 권법을 하기 위해선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속담 뿐 아니라 모든 면에서 노력은 필수인데 공부라는 것 자체를 싫어하니 권법을 익힌다 생각하고 해보면 ㅎㅎ

생각만 해도 재미있는데요~~ 

재미있게 속담도 익힐 수 있겠어요^^





아이 생일을 맞아 휴대폰을 바꾸기 위해 매장을 갔는데요

등록하는 동안 거의 1시간이 소요되어서 제가 먼저 읽을 요량으로 책을 가지고 갔어요~

상담하는 동안 아이가 책을 읽더니 금방 다 읽었어요 ㅎ




제대로 읽었나 궁금하죠?

제가 책을 받아 쫙 펼쳤을 때 자는 범 코 찌르기가 딱 보여서

두 손가락으로 코 찌르는 모양을 하면서 뭐냐고 질문을 하니~~

거의 비슷하게 설명을 하였어요~

순간에 동영상을 찍지 못한게 아쉽네요~~



사진에서 

자는 황룡을 "톡" 건드리는게 너무 웃겨요 ㅎㅎ

속담을 제대로 알고 외치면 이루어지는 권법인데요

"자는 범 코 찌르기"를 외치고 기다리니 수다도사라고 나쁜 도사가 "톡"건드리게 되고

이해할 수 없는 문제가 생겼어요 ㅎㅎ

수다도사는 식물 권법을 사용하는데 애벌레가 나온다는 것은? 

애벌레는 식물을 먹잖아요~~ '넌 죽었다'를 얘기하는거죠 ㅎㅎ





​오~ 어린이 초등학생들이 좋아할 만한게 이미 초등학생들이 평가도 하고 참여를 하였군요^^

초등학생 눈높이에 딱 맞는 속담 책이라 생각이 듭니다^^

우리 아이도 재미있다고 잘 읽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재밌게 읽어본 후기입니다>




#황룡의동물속담권법 #서지원 #뜨인돌어린이 #도사 #속담 #속담권법 #동물권법 #식물권법 #서평이벤트 #책세상맘수다 #어린이추천 #어린이평가단 #초등추천도서 #황룡 #무언도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