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깽이네 지구 구출 대작전 6 : 팬데믹의 비밀을 밝혀라! - 서바이벌 환경 학습만화 토깽이네 지구 구출 대작전 6
토깽이네 지음, 양선모 그림, 잼 스토리 글, 송대섭 외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수께끼 환경 학습 만화


토깽이네 지구구출대작전


펜데믹의 비밀을 밝혀라!



토깽이네는 유튜브채널이고 가족유튜버들 입니다~

이번 6권에서는 펜데믹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뭉쳤어요

펜데믹이 무엇인지.... 어른들도 많이 들어 봤는데 설명하라면?ㅎㅎ



팬데믹의 단어 뜻은 물론 알지요

그렇지만 아이들을 이해시키고 지식과 재미까지 주고 싶다면? 

이 책을 같이 읽으면 되겠어요 ㅎㅎ



고정 등장인물은 토니, 토깽, 나린, 다린이구요

6권에선 바다거북과 파괴신이 나와요~~



파괴신이 빙하에 봉인되었다가 환경변화로 깨어나게 되었고 지구를 멸하게 하려고 합니다

파괴신의 오른팔이라고 하는 바다거북이 토깽이네 가족에게 나타나고 

퀴즈를 맞추면 인류가 살아남을 것이라고 하며 문제를 내기 시작합니다~



그런 과정을 지식과 재미있는 설정으로 이어가고 있어요

책은 하드커버로 튼튼하게 되어 있는데 펼치기 좋게 양장제본으로 되어 있어서 좋더라구요~



커버를 페이퍼로 하자는 캠페인도 있는데 아이들 책은 아직 하드커버가 많은 거 같아요

하드커버일 경우 양장제본이여야 보기 편하더라구요

커버도 페이퍼로 바뀌길 바래봅니다~~




우리의 뇌는 암기보다 감정같은 오감이 함께 할 때 더 잘 기억을 한다고 합니다

엉뚱하고 특이한 상황일 경우 기억이 오래가고 속상한 것이 기억이 더 오래 가잖아요



학습만화는 상상력을 가한 지식전달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부러 만화를 안읽히는 경우도 있는데 장점도 분명히 있어요

치우치기 보다 적절하게 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책을 읽히는 방법은 많이 있어요^^



토깽이네 학습만화를 좋아하는 이유는

6권을 보더라고 펜데믹이 무엇인지 이미지와 도표 등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으로 설명해 주고 있어서

재미와 지식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고 생각해요

어? 두 마리 토끼....토깽이네라서? 그런건가...ㅎㅎㅎㅎㅎㅎ


또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라서 권하기도 좋아요 ㅎㅎ

아이들끼리 만남할 때 핸드폰 게임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책도 좋아요


동영상


펜을 준비하지 못했기에 말로 퀴즈를 풀어봅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ㅎ

가로세로퍼즐은 맨 마지막 정리 느낌의 문제입니다


동영상


아이의 서평입니다~

초4이다보니 영상편집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아이가 직접 사진을 찍고 녹음을 하였어요~

엄마는 하나도 개입하지 않은~~~ 서평입니다 ^^


6권에서는 인류를 살리기 위한 거북이의 퀴즈 첫 번째 관문을 통과하였으니

다음권에서 더 재밌는 내용을 기다려야 겠네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보고 얘기나눈 후기입니다>


#토깽이네 #지구구출대작전 #팬데믹의비밀을밝혀라 #서평이벤트 #위즈덤하우스 #책세상맘수다 #수수께끼 #학습만화 #환경 #펜데믹 #샌드박스 #환경학습만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