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머리 깨우는 과학게임 - 초등 과학을 더욱 재미있게 공부머리 깨우는 게임
애나 클레이본 지음, 신기해 옮김 / 토트주니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학년이 되니 과학과 수학을 더 싫어하는 아이 ㅎㅎ

올해 4학년인데 ... 저도 잘하진 못했지만 그냥 둘 수는 없잖아요~~

흥미를 얻었으면 해서 픽한 


초등과학을 더 재미있게! 

공부머리 깨우는 

과학게임

 

 


목차를 보면 쭉- 게임 목록이 있습니다~

총 77가지예요!

아는 것도 몇 개 있었고 

오~ 재미있겠는데 하는 것도 있었어요 당연히 흥미있는 제목으로 페이지를 타고 들어갔습니다ㅎ




엄마는 댄스코딩을 제일 먼저 봤습니다~

어떻게 하는 건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몸으로 하는 놀이를 가장 좋아해요



한 사람이 한 가지 숫자를 받고 한 숫자에 춤동작을 하나씩 익히고 

숫자로 패턴을 만든는 거예요~

그럼 패턴에 따라 숫자에 해당하는 사람이 춤을 춰요~~~~

간단하면 쉬울 테고 복잡하면 진짜 춤이 되겠죠^^

우리 엄마들은 쉬운 것~ 아이들은 빠르니 길게 ㅎㅎ




그리고 한 과학게임마다  "이렇게 해보세요 등' "게임속 과학" 내용으로 우리가 한 게임이 어떻게 과학적이라고 하는 것인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식을 못해서 그렇지 그동안 한 게임속에 과학적인 부분이 있었네요~~ㅎ



아이가 책을 보면서 대뜸 "시장에 가면 하자" 그래서 얼마전에 하긴 했거든요

그래 생각없이 시장에서 볼 수 있는 것들을 얘기하기 시작했는데 이 책에 있는 게임이였어요~~~

저희는 책에 정해진 순서대로 읽지 않고 끌리는 대로 봐서 ㅎㅎ

공부머리 깨우는 과학게임의 좋은 점입니다~

77가지 과학게임 중 원하는 것을 먼저 보아도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시장에 가면" 하다보니까 상품과 벌칙이 없어서 그런가.... 좀 지루했어요~

어린 아이들이 하면 승부욕에 열심히 할 것 같아요 ㅎㅎㅎㅎ





요거 요거 카드나 종이를 집중해서 힘있게 쳐야 해요 ㅎㅎ

아이도 한 번에 되긴 했으나 다시 안하지 안되었고 3번째는 또 성공했어요~

집중고 힘조절이 필요했음을 알았을 거예요~~

재밌어해서 몇 번 더 했습니다 ㅎㅎㅎ



아이가 보기에 쉬운 것도 있고 어려운 것이 있어서 단계적으로 하기 좋아요~~

남은 방학 알차게~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기입니다>



#초등과학 #공부머리깨우는과학계임 #과학실험 #놀면서배워요 #토트주니어 #애나클레이본 #서평이벤트 #책세상맘수다 #과학원리 #과학자의뇌 #마법 #장난감만들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