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폴리 도전 부동산왕! - 부동산 편 모노폴리 경제 학습 만화 1
권용찬 지음, 유희석 그림 / 펭귄랜덤하우스코리아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임처럼 쉽고 재미있는 모노폴리 경제 학습 만화 도전 부동산 왕보다 저희는 게임을 먼저 하게되었어요~

책보다 보드게임이 더 빨리 도착했다는요^^



설명서를 보면서 바로 게임을 하는 스타일이라 규칙대로 하지는 않습니다 ㅎㅎ

그랬는데 책을 보니 바로 잡을 수 있었고 이해가 훨씬 잘 되었어요

아이도 게임만 하다가 용어를 알고 저한테 추가 질문을 하네요~



설명서랑 책이랑 거의 비슷하게 게임을 하였는데 헤깔리는 거 짚어 봤어요~


모노폴리는 무척 유명한 보드게임이였네요~ 그런데 저는 처음 알았으니 배울게 참 많아요^^


각자 돈을 나눠갖고

주사위를 굴려

나온수 만큼

각자 말을 이동하여 집, 호텔을 짓고

임대료, 경매, 저당 등 활동을 하는 것이예요~



그런데, 집을 지을 수 있는 조건이 색깔이 같은 구역을 독점해야 지을 수 있는 것인데

저희는 바로 땅을 사면서 집을 지었다는요 ㅎㅎ

그렇게 빠르게 집을 지으며 게임을 하는데도 시간이 1시간이 훌쩍 넘는 것은...?

ㅎㅎㅎㅎ



계획없이 막 집을 지었습니다 ㅎㅎ

그러면 어떻게 되는지 책에 스토리로 나와있습니다 ㅎㅎ

잘 보셔요^^



이 부분도...

주사위 2개를 던졌을 때 같은 숫자가 나오면 더블이라고 해서 다시 던질 수 있고

2번째까지 더블만 유리합니다

3번째로 더블이 나오면 감옥에 가기때문이예요 ㅎ

트롤은 블랙해커로서 자기가 만든 주사위로 조작을 하니 많은 지역을 차지하게 되네요



저희는 첫번째 더블이 나왔을 경우 활동을 하지 않고 그 후 활동을 했었어요

활동도 2번 할 수 있음을 책을 보고 제대로 알게 되었어요~


게임을 스토리로 풀어놓으면서 위와 같이 용어 설명도 해줘요

책에서 게임 흐름중에 필요할 때 딱딱 설명하는 해주니 이해가 쉽더라구요


아이랑 경매도 해보고

권리증도 사고 팔아보고 ㅎㅎ 아직 은행에서 돈을 빌리진 않았는데

차차 해봐야 겠어요~



학습만화로 시작된 보드게임은 1시간은 뭐 기본이랍니다

이상한게 호텔까지 지으려면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려야 하는 것인지... 게임을 하다보면 의문이 많이 생기는데 책이나 설명서에는 그런 얘기는 없네요^^;



책의 뒷 부분에서는 책 중간 중간 나왔던 경제용어를 초성 게임, 선 잇기, 퍼즐로 풀어보게 되어 있어요~

실제처럼 보드게임을 하며 익히는 경제 학습 만화 덕분에 재미있게 하고 있어요^^



<출판사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어본 후기입니다>


#모노폴리경제학습만화 #도전부동산왕 #펭귄랜덤하우스 #권용찬 #서평이벤트 #책세상맘수다 #경제학습만화 #부동산개념 #모노폴리 #감사합니다

#경제보드게임 #보드게임 #초등추천 #부동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