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달력 - 영감 부자를 만드는 하루 한 문장
정철 지음 / 블랙피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빡 반짝 빛나는 0에는 펜이 중심을 잡고 있어요




영감 영감하니 달력이라는 글자가 없었으면.... 

사람을 칭하는 영감이 자꾸 떠올라요ㅎㅎ 나이를 짐작케 합니다 ㅎㅎ


 

저는 정철 카피라이터라는 이름을 처음 들었어요^^;

그런데 매일 매일 다른 디자인과 문구를 보고 감탄을 했습니다~!



그냥 일기를 매일 쓰는 것도 어려운데

그냥 일어난 사실을 쓰는 것도 어려운데

작가님은 영감을 주는 문구와 디자인을 이렇게 정성스럽게 엮어주셨어요




초반부터 다 좋은 글이지만 내가 처한 상황에 따라 받이들이는 깊이가 다르잖아요?

그래서 표시를 하다가 아... 한 두개가 아니고 의미가 없겠구나.... 생각을 하고 포기를 했어요 ㅎㅎㅎ



주로 아이 책이나 학습에 관한 책을 보다가 

엑기스를 뽑아 놓은 문장의 조합을 보고 생각하니 매일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어떤 때는 한참을 생각한 날도 있었어요



왜 그랬을까?


........


라는 글을 왜 그랬을까?라는 물음에 답을 생각해 보다가


.......


글자 하나 하나가 쪼로록 밑으로 향한 것을 봤어요

마지막에 마침표까지 따라가고 나서야 

"?"를 강조하셨구나... 알아차리게 되었어요



그리고 하단에 눈도 감을 수 있게 했다

왜 그랬을까? 라는 글귀도 있는데...



생각을 안할 수가 없지요?

하루 하루가 이렇게 생각을 할 수 있도록 

< 영감달력 >은 365일 가능한 다른 디자인과 문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책을 아직 다 읽지는 못했어요~

하루에 한 쪽 읽은 날도 있고 더 읽은 날도 있고 했어요

그러다 쭉 흟어봤는데 마지막에 영감은 "찾는 것"이란 명언을 주셨네요 ^^


그렇구나.....


'카피라이터 정철님은 재능이 있어서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능력이 있었을 거야'

라고 즐기는 것에 단정을 하고 있었거든요 ㅎ


나도 찾아볼까? 생각이 듭니다 ㅎㅎ



'아니요' 부정적인 뜻이 담겨 있어 

아이에게도 안하겠다는 생각 버리라고 하였는데

"너는 다르게 생각하니?"라고 물어봐야겠다 생각하게 되었어요~!

아이가 못 살아본 경험으로 부모로서 강요를 할 때가 종종 있어요 

노력을 해야겠습니다ㅎ




'아, 기도' 라는 제목에 2쪽의 내용이 있습니다~



늘 생각하지요

'잘 살고 행복하고 빚 없었으면 좋겠다'

운이라는 것은 어디서, 누가 주는 것일까?....

나는 왜 운이 없나?....

내가 너무 욕심부리나?....

등등 내가 해결할 수 없을 만큼 힘든 시기에 신을 원망합니다



이 문장을 읽고 생각해 봅니다

내가 얼마만큼 노력을 하였나

나를 모든 신이 지켜보고 있을까?

정답은 아닐 수 있지만 이치에 맞다고 생각하는 문구

'조건이라는 게 있습니다'


여러분 어떠신가요?

< 영감달력 >은 더 나은 나로 사색하게 하는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실제 읽어본 후기입니다


​#영감달력 #정철 #블랙피쉬 #하루한문장 #영감부자 #카피라이터정철 #문화충전200 #서평이벤트 #카피라이터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