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는 어떻게 인생의 무기가 되는가 - 당신의 모든 선택에서 진짜 원하는 것을 얻는 법
세스 스티븐스 다비도위츠 지음, 안진이 옮김 / 더퀘스트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이 너무 끌리지 않습니까?

[데이터는 어떻게 인생의 무기가 되는가] 


유명 인사 중 경험을 바탕으로 예언? 예측이 맞겠군요 ㅎㅎ

예측을 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그것은 단순히 직감이 아니라 데이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고 하잖아요? 

내가 전에 경험이 있거나 들었거나 하면 그것을 토대로 할 수도 있고

그냥 감으로 삘로 ㅎㅎ 선택할 수도 있어요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고요

그러나 선택이 잘못 될 횟수를 줄이는 방법은 데이터일 거예요



그냥 하고 싶은 대로 하면 되는 거지 복잡하게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냐 할 수도 있는데

저는 이 책을 참 재미있게 읽었어요 

제목과 다르게 유머러스하게 쓰여졌어요 ㅎㅎ 그리고 데이터가 어떻게 인생에 작용하는지 흥미롭게 다루고 있어요~!


책에 있는 예를 들어보면,

어느 화가가 그림으로 성공하기 위해 책을 많이 보고 조언도 구해서 작품들을 수정하고 수정하고 했대요~ 그런데도 성공을 하지 못했습니다!

짐작하시는 분들이 계실까요? 그림이 주관적이니까 그럴 수도 있지? 하실까요?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봤더니 작품을 선보이는 방법이 다르다는 거예요~~~

이 화가는 얼마나 억울할까요? 위로한다하면 운이 없었다고 하겠죠

그런데 방법이 있었어요 데이터를 정리해봤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이런 사실을 안다면....? 궁금하죠?ㅎㅎ


성공하는 분들 대부분 보면 발품판다, 손품판다 하던데 그냥 왔다 갔다 보기만 한 것이 아니라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하였던 거지요

이 책에선 이 방법으로 인생의 변화를 시도할 수 있도록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성공이라는 길고 따분한 과정, 행운을 붙잡는 비결을 관심있게 봤고

또 데이터광의 외모 대변신의 내용을 관심있게 봤습니다!


알고는 있었지만....

선거를 할 때마다 일 잘하는 사람을 뽑아야 한다고는 하지만~! 

포장한 모습으로 판단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미지메이킹이라는 것도 생기는 거겠죠


제가 이 부분을 관심있게 본 이유는 저는 그 동안 외모에는 관심이 없었거든요. 화장도, 옷차림도, 머리모양도 그냥 대~~충 하고 다녔고, 착하고 진실하면 되는 줄 믿었어요~ 알아주길 바랐던 건데 착각이였어요

아마 제가 어렸을 때부터 신경을 썼더라면 인생이 달라지지 않았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ㅎㅎ


타고난 외모가 어디 가진않지만 호감으로 바꿀 수는 있었어요


귀엽다라는 말을 많이 듣고 살았는데 저는 그말을 믿지 않았어요

제가 보기엔 그것도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이제는 확실하게 알겠네요

데이터는 저한테 이렇게나 효과적이였습니다ㅎㅎ

다른 사람의 말을 믿지 않았나 봐요ㅎㅎ


요즘은 AI 페이스앱이 있어서 나에게 어울리는 악세사리, 머리모양 등을 알아볼 수 있어요~

이 책에서는 나자신을 알고 좋은 모습으로 변화시켜라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지금은 컴퓨터나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데이터 수집이 엄청 나요. 말도 많았지요. 시대가 그리 흘러가니 좋게 사용방법을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받아 실제 읽어본 후기입니다>


#데이터는어떻게인생의무기가되는가 #세스스티븐스 #안진이 #더퀘스트 #서평이벤트 #책세상맘수다 #감사합니다 #좋은선택 #데이터 #삶의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