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국어 탐정단 3 - 흑망토단의 도전장 수상한 국어 탐정단 3
이향안 지음, 조승연 그림 / 제제의숲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상한 국어탐정단 3번째 이야기~

흑망토단이 도전장을 던졌네요~

국어탐정단의 너튜브채널에 퀴즈로 댓글을 달았어요

지금 시대답죠?




수상한 국어 탐정단에는 주요인물이 있어요

조선에서 온 왕자 이도. 나중에 세종대왕이 될 왕자래요~~

이도와 같이 온 해치. 이도를 지키는 상상의 동물이예요

스스로 대장이라 하는 강나리. 국어 실력이 뛰어나고 베짱이 두둑하대요

음.. 시도 때도 없이 "오 마이 갓"을 외치는 제이슨. 지식은 없지만 난센스는 뛰어난 캐릭터

국어 탐정단에게 실력을 겨루자며 도전장을 낸 흑망토단.


탐정단은 각기 개성이 뛰어나지만 또 잘 협력합니다~ 이상적인 친구관계예요^^






흑망토단의 도전장을 처음으로 국어 탐정단 시리즈를 읽게 되었는데

작가님의 바램이 있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익힐 수 있도록 재미있게 글 써주셨네요^^




요즘 학생들은 사자성어 섞어가며 평소에 이렇게 얘기하지는 않겠죠?ㅎㅎ

이 장면은 사자성어와 관용어가 많아 들어간 장면이예요

아무래도 부모세대보다 적을 것 사용빈도가 적을 것 같아요~

문장이나 단어를 축약해서 쓰더라구요?





수상한 국어 탐정단에서도 말안일이라고 나왔습니다

책이 아니고 그냥 들었으면 "그게 무슨 말이야?" 하고 되물었을 거예요 ㅎㅎ


사자성어, 속담, 관용어가 어려울 때도 있지만 이해가 빠를 수도 있어요





책을 읽다가 저도 모르는 단어가 있어서 찾아봤습니다~

'무춤? 주춤인데 오타난건가?' 했어요 ㅎㅎ


주춤과는 유의어라서 어감이 다른 것인가?싶네요....




책 중간중간 지루하지 않게 흥미를 주는 활동도 있어요~

맞춤법, 적절한 단어, 속담 등을 익히게 해줍니다~!

알쏭달쏭 한게 많잖아요? 생각하게 하고

맞으면 기분 좋고 틀리면 알아서 좋고 ㅎ





.


활동도 다~~양해서 재미있어 하드라구요!



활동하다 틀린게 있어서 같이 다시 보기도 하였답니다~





학습만화의 장점~

재미로 익혔다면 다시 정리할 수 있도록 끝부분에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국어탐정단 읽고 학교가면

이해가 쏙쏙~ 자신감 뿜뿜! 하겠지요?


교과서보다 재미있어요~~~(소곤소곤ㅎㅎ)



어휘력 & 사고력 만렙 되는 본격 국어 추리 동화!

흑망토단과의 대결을 하는 과정으로 알아가는 국어!

어때요? 읽을만 하죠?



줄거리는 생략했어요~ 짧은 내용이기도 하고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거랍니다!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실제 활용한 후기입니다>

#수상한국어탐정단 #흑망토단 #제제의숲 #이향안 #조승연 #책세상맘수다 #서평이벤트 #추리동화 #국어추리 #어휘력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